부천 인본병원이 31 일 부천시오정노인복지관에서 '건강한 삶이 행복을 부른다, 어지러움증’을 주제로 강연,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강연은 인본병원 부천점 신경과 이응석 원장이 직접 맡았다. 그는 어지럼증의 의미부터 분류, 진단을 위한 검사법 등을 설명했다. 어지럼증과 관련된 궁금증 등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연은 사전 접수된 50 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뜨거운 관심 속에 약 60 여 명이 참석해 강연장을 가득 채웠다.
이응석 원장은 어지럼증이 어떤질환인지, 어떤원인으로 발병되는지, 치료방법과 주의해야할 점들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며, 어르신들의 눈높이에서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자가 진단법을 소개하고, 평소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질문을 받고 궁금증을 해소했다.
강연 후 부천 인본병원에서는 참석한 어르신들을 위해 준비한 선물을 나눠드려 호응을 얻었다.
부천 인본병원 측은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지속적인 의료 강연 및 다양한 의료지원과 각종 행사에 참여하며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병원이 될 것”고 밝혔다.
정희원 기자 happy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