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K Football Exchange와 Global Sports는 스웨덴 1부 2부 3부 프로축구 스카우트 테스트 프로젝트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G.K Football Exchange, Global Sports가 공동으로 준비한 스웨덴 1부, 2부, 3부 프로 스카우트 테스트 프로젝트가 스웨덴 프로 팀들과 협력하여 진행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25년 1월 20일부터 시작되며 11명의 선수들이 프로테스트에 참가 가능하다. 아마추어 및 프로선수 상관없이 뚜렷한 목표를 가진 축구선수들을 위해 스웨덴의 Nordic United FC 및 2부 3부 프로팀에서 대대적으로 스카우트 테스트를 통해서 선수들을 발굴하겠다는 입장을 내세웠다.
이번 기회로 또 한번 G.K Football Exchange 및 Global Sports 두회사는 1월에 11명의 아마추어 선수들에게 프로 입단을 시킬수 있는 기회를 잡게 된다. 그리고 G.K Football Exchange 에서는 올해 2024년에 아마추어 선수인 이건혁. 송찬혁. 노상현. 박성주. 및 외국 선수 포함해서 14명의 선수를 프로팀에 계약했다.
참가 가능한 나이는 만 16세부터 25세까지이며 참가문의는 G.K Football Exchange와 Global Sports 인스타그램 DM 및 SNS에 나와있는 전화번로 상담 가능하다.
프로젝트 총괄 매니저 Dean ha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젊은 축구 선수들에게 스웨덴 프로 무대에 진출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많은 선수들이 꿈을 이루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지혜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