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코코리아 구장과 동일한 토탈 라이트 컨트롤조명 시스템 적용된 대전 프로야구 새로운 경기장

스포츠 및 사회기반시설 조명 솔루션 설계∙제조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머스코코리아(대표이사 제프리 에이로저스)는 대전 프로야구 새로운 홈구장에 MLB 홈구장과 동일한 ‘토탈 라이트 컨트롤(Total Light Control – TLC for LED™)’ 조명 시스템을 적용해 첫 야간 경기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대전 프로야구팀의 새로운 홈구장은 최첨단 LED 조명 시스템을 도입하며 한 단계 도약했다. 해당 조명은 MLB 홈구장의 63% 이상에서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기술이 적용된 것으로 선수들에게 최적의 경기 환경을 제공하고, 팬들에게는 더욱 생동감 넘치는 관람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명을 공급한 머스코는 50년 가까이 스포츠 조명 업계를 선도해 온 글로벌 기업. MLB, NFL, 프리미어리그, 올림픽 경기장 등 세계적인 스포츠 시설에 최첨단 조명을 공급해왔다.
새롭게 설치된 Total Light Control – TLC for LED™ 시스템은 선수, 팬, 시설 관리자 모두를 위한 차세대 조명 솔루션이다. 특허받은 광 제어 기술을 통해 선수들이 눈부심 없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TV 및 현장 관중에게도 눈부심 없는 최적의 관람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조명 연출을 위한 Show-Light® 엔터테인먼트 패키지를 통해 경기 전 행사나 홈런 순간에 다채로운 조명 효과를 선보일 수 있다. 시설 운영 측면에서도 10년 무상보증을 통해 유지보수 비용 부담 없이 운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대우 머스코코리아 한국 지사장은 “대전 프로야구팀의 새로운 홈구장에서 글로벌 최고 수준의 조명 시스템을 통해 선수와 팬 모두에게 차별화된 경기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야구장의 조명 수준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준호 기자 tongil77@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