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들이 대중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식음료 유통업체와 협업을 계속해서 만들어내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아우어베이커리, 컴투스홀딩스는 달콤커피와 제휴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26일 스마일게이트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가 베이커리 카페 아우어베이커리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우어베이커리에서 로스트아크의 마스코트 ‘모코코’와 에스더 ‘바훈투르’를 테마로 특별 패키지를 선보인다. ‘로스트아크 빨미까레 패키지’는 아우어베이커리의 시그니처 빨미까레 3종과 랜덤 피규어 마그넷 키링, 스페셜 쿠폰으로 구성된다.
빨미까레 3종에는 ‘모코코’, ‘코니’, ‘호문’ 등 모험가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들의 얼굴 모양 초콜릿이 포함된다. 스페셜 쿠폰은 ‘빛나는 지혜의 엘릭서’와 ‘카드팩’, ‘정련된 혼돈의 돌’ 등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스마일게이트 RPG와 아우어베이커리는 이번 협업의 판매 수익금을 활용해 향후 모험가의 이름으로 진행되는 사회 공헌 캠페인도 추진할 예정이다.
컴투스홀딩스 차세대 키우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는 다날에프엔비(달콤커피)와 다음달 23일까지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시즌 한정 세트 메뉴는 총 4가지로 ‘프렌치 마롱 카페라떼’, ‘피스타치오 초코라떼’, ‘홍시 요거트 라떼’, ‘리얼 홍시 주스’ 등 달콤커피의 시즌 한정 메뉴 4종과 솔트카라멜 파운드 케이크, 무화과 파운드 케이크 2종이다.
시즌 한정으로 판매되는 ‘소울 스트라이크 콜라보 세트메뉴’를 구매하면 ‘동료 소환권’이 포함된 10만원 상당의 특별 아이템 쿠폰과 전용 컵 홀더, 키링 굿즈, 포토카드가 포함된 증정품 패키지가 증정된다. 단, 이벤트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특별 쿠폰은 계정당 3개까지, 일반 쿠폰은 계정당 1회까지 등록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SNS 및 네이버 게임 라운지를 통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홀딩스와 달콤커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거나 홍보 영상에 간단한 이모지를 남기는 등 SNS 소통에 참여하면 달콤커피 커피 쿠폰과 특별 제작한 별모양 키링을 받을 수 있다.
신정원 기자 garden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