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연예

검색

이게 바로 ‘히어로 효과’…임영웅, 광고마다 대박 ‘이유있는 러브콜’

입력 : 2024-06-09 10:56:43 수정 : 2024-06-09 10:56:43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가수 임영웅을 모델로 내세운 업체들이 ‘영웅시대’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임영웅을 향한 러브콜도 쏟아지는 중이다. 

 

제주삼다수는 임영웅을 브랜드 모델로 기용한 뒤 2주간 공식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가정 배송 주문 수가 평소보다 108.5%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제주삼다수는 지난 3월 임영웅을 모델로 발탁하고 영상 광고를 송출했다. 본편 광고영상을 포함한 관련 유튜브 영상의 누적 조회수는 현재까지 2천469만3000회에 육박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제주삼다수를 생산하는 제주개발공사는 ‘믿고 마실 수 있는 물’을 강조한 제주삼다수 브랜드 이미지에 임영웅이 부합해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정관장 모델로 임영웅을 발탁한 KGC인삼공사도 5월 가정의 달에 '임영웅 효과'를 제대로 누렸다. KGC인삼공사는 지난달 27∼31일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69% 늘었다고 밝혔다. 이 기간 정관장 대표 제품인 홍삼정과 홍삼톤 구매 건수는 각각 97%, 8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임영웅 브로마이드와 포토카드 등을 제공한 가정의 달 프로모션 기간 초기인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1일까지 정관장 멤버십에 새로 가입한 고객은 2만명을 넘었다. 이는 작년 가정의 달 프로모션 기간과 비교하면 72% 증가한 규모다.

 

대상은 지난해 청정원 간장 전문 브랜드 ‘햇살담은’의 광고 모델로 임영웅을 발탁해 올해 계약을 연장했다. 지난해 1분기 햇살담은 간장 판매액은 임영웅 모델 기용 전인 전년 동기와 비교해 약 16% 증가했다.

 

대상 관계자는 "임영웅은 햇살담은 브랜드의 정체성인 '진심'을 가장 잘 전달하는 인물이라고 본다"며 "또 한 번 인연을 맺고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동현 기자 ehdgus121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