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억건 이상 투표로 화제 모아…이번 12월17일, 글로벌 아티스트상 부터 투표 시작
글로벌 엔터테크 플랫폼 ‘빅크’가 지난 17일부터 ‘한터뮤직어워즈 2024(HMA 2024)’의 글로벌 아티스트상 1차 투표를 시작했다. 이번 투표는 전세계 팬들이 직접 참여해 아티스트의 성과를 인정하는 의미있는 과정으로, 결과는 한터뮤직어워즈즈 2024의 글로벌 아티스트상 수상자 선정에 반영될 예정이다.
‘글로벌 아티스트상’은 전 세계 팬들에게 사랑받고 각 대륙에서 활발히 활동한 아티스트들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1차 투표를 통해 각 대륙별로 상위 10팀의 아티스트가 선정되며, 이들은 2025년 1월2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는 2차 투표에 진출하게 된다.
이번 투표는 K-POP의 글로벌 성장을 돌아보며 팬덤과 함께 2024년을 마무리하는 특별한 이벤트로, 빅크 앱과 웹사이트에서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빅크 관계자는 “성대한 K-POP 축제인 ‘한터뮤직어워즈 2024’를 통해 전 세계 K-POP 팬들과 아티스트를 연결하는 다리가 될 수 있어 기쁘다”며 “글로벌 팬덤의 열띤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터뮤직어워즈 2024, 글로벌 팬덤과 함께하는 대축제
‘한터뮤직어워즈’는 올해로 32주년을 맞이하는 K-POP 시상식으로,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상자를 선정하는 공정성과 신뢰성을 갖춘 행사다. 이번 시상식은 2025년 2월15일과 16일, 서울 장충아레나에서 열리며, K-POP의 역동적인 순간들을 기념하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빅크는 한터뮤직어워즈 2024 글로벌 아티스트상 투표뿐만 아니라 다른 부문별 투표도 순차적으로 진행하며 팬들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투표는 한터글로벌이 운영하는 글로벌 팬덤 플랫폼 ‘후즈팬’ 앱과 동시 반영돼, K-POP 팬덤의 뜨거운 참여 열기를 예고하고 있다. 투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빅크 공식 홈페이지와 SNS 계정, 후즈팬 앱, 그리고 한터뮤직어워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성장 가속화 중인 빅크
한편 빅크는 아티스트와 전세계 팬을 연결하는 올인원 디지털 베뉴(All-in-one Digital Venue)를 표방한다. 전세계 각지에 열리는 케이팝 & 컬쳐 콘서트부터 다양한 엔터 IP 수익화와 팬덤을 위한 필수 서비스를 하나에 담은것이 특징이다.
콘서트 홈 빌딩, 티켓팅, 투표, 라이브, 커머스, 팬 데이터 분석 등 아티스트의 모든 디지털 활동을 통합 제공하는 글로벌 최초의 올인원 서비스로 22년 말 공식 런칭 하였으며, 독보적인 라이브 및 SaaS 기술을 인정 받아 CJENM KCON, MAMA, MBC, SBS 등 업계 대표 미디어사의 메가급 콘서트와 글로벌 이벤트에 활용되며 화제를 모았다.
올 한해 인피니트, 태민, 뱀뱀, P1Harmony, FTISLAND 등 최정상 케이팝 아티스트부터 박은빈, 박형식, 이동욱, 정해인 등 K드라마 톱 배우까지 100팀 이상의 다양한 아티스트와 함께 성공적인 레퍼런스를 만들었다. 설립 3년만에 200여개국의 해외 유저가 활용 중인 글로벌 엔터테크 플랫폼으로 성장하며 150억원의 누적 투자금을 확보하기도 했다.
권기범 기자 polestar174@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