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네트워크(대표 김진홍)가 ‘바이탈퓨어 넥케어’를 곧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제품은 대기오염과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해지는 상황 속에서 출시되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실제 국내 호흡기 관련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매년 15% 이상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기간에 호흡기 관련 건강기능식품의 수요가 급증하는 편이라고 업체 측은 밝혔다.
이같은 상황 속에서 ‘바이탈퓨어 넥케어’는 구매자들의 편의를 위해 액상형과 정제형 등 여러 형태로 출시될 예정이다.
바이탈퓨어 넥케어는 흑도라지 추출물을 주요 성분으로 활용했으며 특허까지 취득했다. 특허기술은 ‘흑도라지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하는 미세먼지 및 생활환경 중금속 독성관련질환예방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특허등록번호 제10-10791120호)이다.
상생네트워크 관계자는 “흑도라지의 유효성분이 미세먼지로 인한 호흡기 염증을 완화하고 중금속 해독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호흡기 질환을 가지고 계시거나 호흡기 건강을 지키고자 하는 분들과 미세먼지에 민감한 분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상생네트워크는 이번 바이탈퓨어 넥케어 출시를 기점으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혜선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