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주사 시술을 통해 간단하게 노화를 예방하고 젊은 피부를 유지하는 '쁘띠성형'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다만 동양과 서양의 쁘띠 성형 트렌드에는 거리만큼이나 차이가 존재한다.
최근 서양에서는 보다 날렵한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한 일명 ‘버컬 팻 패드’ 제거가 선호도가 높다. 이는 심부볼이라 불리는 부위로 얼굴 좌우 관자놀이부터 시작해 광대뼈 아래, 입술 양끝까지 연결된 고립된 지방주머니다.
해당 부위의 지방을 제거할 경우 모델과 같이 볼이 쏙 들어간 이미지를 남길 수 있어 서양에서는 인기있는 시술로 심부볼 지방 제거가 꼽힌다. 다만 동양인의 시각으로 본다면 날렵함을 넘어 볼이 파인 모습이 조금은 부담스럽기도 하다.
이에 국내에서는 미간 주름을 잡아 보다 젊고 생기 있는 얼굴을 만들기 위해 의료기관을 찾는 이들이 많다.
국내에서 보툴리눔 톡신과 히알루론산 필러의 수요가 높은 이유 중 하나다. 실제로 이들은 미간의 깊은 주름을 긍정적으로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보툴리눔 톡신은 주름을 만드는 근육의 움직임을 차단하고, 히알루론산 필러는 주름진 부위를 채워 피부를 매끄럽게 하기 때문이다.
시술인 만큼 가볍게 느껴지는 만큼 남녀노소 가리지 않는 상황이다. 다만 이러한 시술은 주름이 처음 형성되기 시작할 때 보다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고 효과가 감소해 주기적인 시술이 필요하다는 점이 부담이 있기도 하다.
만약 반복적인 시술에 에너지를 너무 많이 쏟아 지치거나 이미 주름이 깊어 시술 효과가 미미하다면 보다 근본적인 주름 개선을 위해 '신경차단술'에 나서는 것도 한 방법이다.
신경차단술은 주름을 유발하는 근육의 신경을 직접 차단함으로써 주름을 반영구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시술로, 신경외과에서는 통증 치료에 사용하기도 한다.
해당 시술은 보통 30분이면 완료될 수 있으며, 큰 절개 없이 얇은 바늘을 사용하여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그러나 해당 시술의 포인트는 의료진의 노하우와 술기다. 간혹 신경차단술에 대한 경험과 이해가 부족한 경우 부작용으로 이마가 내려앉거나 눈꺼풀이 무거워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신경차단술을 고려할 때는 치료 효과와 부작용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얻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승오 볼륨성형외과 원장, 정리=정희원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