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함과 편의성 때문에 다양한 기능 성분이 들어간 기능식품이 여전히 강세이지만 몸 관리에 신경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맞춤형 제품인 단일 영양소 함유 기능식품의 인기도 꾸준하다.
이는 영양 성분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인터넷 환경이 가장 큰 요인으로 똑똑한 소비자들은 자신에게 꼭 필요한 기능성분만 들어간 단일 영양소 함유 제품을 골라서 섭취하는 추세다.
고함량 비타민C 시장 1위 브랜드인 고려은단(대표 조영조)의 메가도스D는 고함량의 비타민D가 함유된 제품. 비타민D는 뼈의 형성과 유지에 도움을 주어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효과적이며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필요한 영양소다. 햇빛을 통해 피부에서 합성되지만 햇빛에 노출되는 시간이 적은 현대인들에게 부족한 영양소로 꼽히고 있다.
이 제품은 실내활동이 많은 학생, 직장인부터 뼈 건강이 우려되는 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섭취가 가능하며 정제 특유의 냄새를 최소화하고 DSM사의 스위스산 D3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수임제약의 '내츄라자임'은 패스트푸드, 튀긴 음식의 식습관을 가진 현대인에게 부족한 효소가 들어간 제품이다.
효소는 우리 몸이 정상적으로 음식물을 소화하고 세포를 재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지만 열에 쉽게 파괴되는 성질로 인해 굽거나 튀긴 서구화된 음식에서는 부족한 영양소 중 하나다.
이 제품은 과일과 곡류, 채소에서 추출한 천연 효소제품으로 영양분 흡수와 면역력, 저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천연의 진정제, 항스트레스 미네랄로 불리는 마그네슘은 근육의 긴장을 이완시켜 눈 떨림, 근육 경련 등의 현상을 방지하고 스트레스나 긴장을 완화, 심리적 안정에 도움을 준다.
마그네슘이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영양소이니만큼 평소 에너지 사용량이 많은 사람들이 먹기 좋은 제품이다.
업계 관계자는 "바쁘게 생활하는 현대인들은 몸에 필요한 영양소 섭취가 어렵기 때문에 건강기능식품을 많이 찾게 된다"며 "특히 단일 성분 함유 제품의 경우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성분을 엄선해 간편하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게 만들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강용모 기자 ymkang@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