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보아스이비인후과가 최근 급증하고 있는 호흡기 질환의 효과적인 진단과 치료를 주제로 ‘2025 호흡기 세미나’를 개최했다.
1부 강의에서는 강북보아스이비인후과 이철희 대표원장이 국내 대규모 유행 중인 마이코플라즈마 폐렴과 백일해, 독감 등 겨울철 호흡기 질환의 감염 사례와 진단과 치료 접근법에 대해 실제 증례 위주의 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폐렴의 주요 원인균에 대한 선별 검사 방법과 환자 상태에 적합한 검사 프로세스, 다양한 치료제를 적용한 임상 결과에 초점을 두고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어 2부 강의는 영상의학과 원장이 강의를 맡아, 흉부 X-ray 판독 시 자주 발생할 수 있는 오류와 대처법, 그에 따른 주의사항에 대해 함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철희 대표원장은 “유행성 호흡기 감염 질환의 예방과 치료의 중요성이 커지는 요즘, 앞으로도 관심 있는 의료진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어 환자에게 보다 안전하고 정확한 검사와 치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민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강북보아스이비인후과는 6명의 이비인후과 의료진이 진료에 나서고 있다. 호흡기 질환을 신속하게 판독하는 저선량 엑스레이와 기도 내에 염증을 확인하는 호기산화질소(FeNO) 검사를 최근 도입하여 호흡기 감염의 원인 분석을 위한 최적화 된 진단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