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무릎 인공관절 수술 후 어떤 운동하지?”… ‘힘찬병원 유튜브’가 알려준다

입력 : 2024-01-29 09:49:52 수정 : 2024-01-29 09:49:5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힘찬병원이 매주 월요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힘찬재활운동’ 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는 관절, 척추수술을 받은 환자들이 스스로 재활운동을 실천하며 건강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관절과 척추수술은 수술이 성공적으로 잘 됐더라도 수술 후 운동능력과 근육은 자연적인 회복이 어려워 수술부위와 수술법에 맞는 재활운동을 통해 관절과 척추의 가동범위를 회복시키고, 근력을 강화시켜야 한다.

 

힘찬병원은 수술 후 재활운동의 중요성과 더불어 정확한 운동동작을 알리기 위해 혼자서도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수술별 맞춤형 재활운동법을 유튜브에 공개하고 있다.

 

현재까지 요추 추간판 절제술, 무릎 인공관절수술, 어깨 관절내시경수술, 발목 인대수술 후 재활운동법이 소개됐다. 오늘 오후 2시에는 무릎 관절내시경수술 후 재활운동법이 공개될 예정이며, 이후 매주 월요일 어깨 회전근개봉합술과 고관절 인공관절치환술 후 재활운동법 등을 지속적으로 업로드할 계획이다.

 

이수찬 힘찬병원 대표원장은 “수술 후 빠른 회복과 일상복귀를 도울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꾸준하고 정확한 재활운동”이라며 “환자들이 의료진 없이도 운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운동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영상을 기획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정형외과와 신경외과 전문의, 물리치료사 등이 체계적으로 재활운동 커리큘럼을 구성해 제공하기 때문에 꾸준히 실천한다면 회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힘찬병원은 지난 2015년 관절, 척추를 비롯한 각종 건강 정보 전달을 목표로 유튜브 채널을 개설, 최근 구독자수 8만 7000명을 돌파했다. 환자들이 평소 궁금해하는 각종 의학상식을 환자의 눈높이에서 알기 쉽게 전달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정희원 기자 happy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