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체육공단, 2023년 ‘우수 스포츠기업’ 선정 추진

입력 : 2023-05-30 12:47:28 수정 : 2023-05-30 12:47:2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공단)은 지속가능 경영성과가 우수한 스포츠기업 발굴로 국내 중소 스포츠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2023년 ‘올해의 우수 스포츠기업’선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선정 규모는 창업기업 4개사, 중소기업 4개사 및 ESG경영기업 2개사로서 국내 중소 스포츠기업 총 10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창업기업 부문은 사업개시 7년 이하, 중소기업 부문은 사업개시 7년 초과이며 ESG경영부문은 중소 스포츠기업은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 

 

공단은 서류 검토 및 선정 심사를 거쳐 6월 중순 선정기업을 발표할 예정이다. 심사 기준은 창업·중소기업 부문은 계량 50점(기업 성장성, 사업 수익성 등), 비계량 50점(CEO 비전 및 역량, 스포츠산업 전문성 등)이며, ESG경영 부문은 계량 25점(기업 성장성, 사업 수익성 등), 비계량 75점(환경·사회·지배구조) 및 가점 5점(환경관리·노동·자금관리)이다. 

 

우수 스포츠기업으로 선정되면 공단 이사장 명의 상패와 인증 마크 및 현판이 증정되고, 공단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스포츠 산업 지원 사업에 지원 시 가점이 부여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모집 기간은 6월 12일 오후 6시까지이며, 참가신청은 스포츠산업지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현재 이사장은 “우수 스포츠기업 선정이 국내 스포츠기업의 지속성장을 도울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특히, 올해는 국내 스포츠기업들이 ESG경영에 관심 제고를 위해 해당 부문을 신설하였다. 앞으로도 공단은 ESG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이혜진 기자 hjlee@sportsworldi.com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