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올해 지스타 3N 없어도 괜찮아…카카오·엔젤게임즈 신작 ‘풍성’

입력 : 2021-11-11 02:00:00 수정 : 2021-11-10 17:05:44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카카오 신작 ‘우마무스메’ 공개
미소녀 육성 게임 … 日서 흥행
‘가디스오더’ ‘에버소울’도 공개
엔젤, 야심작 ‘신의탑M’ 선봬
45억뷰 웹툰IP 차용 기대 ‘한몸’
3N이 불참하는 이번 지스타에서는 카카오게임즈의 차기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주인공 0순위로 꼽히고 있다. 사진은 일본 원작

[김수길 기자] 우리 게임 산업을 대표해온 이른바 3N(넥슨·넷마블·엔씨소프트)이 불참하는 가운데 올해 지스타는 여전히 풍성한 볼거리로 채워질 전망이다.

오는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5일 동안 일정에 돌입하는 지스타는 최대 후원사인 카카오게임즈가 무려 7종의 작품을 부스 곳곳에 배치하고 중고 신인인 엔젤게임즈가 신작을 알차게 준비하면서 자칫 허전할 뻔한 분위기를 끌어올릴 태세다.

카카오게임즈는 후반기 국내 시장을 석권한 ‘오딘: 발할라 라이징’과 모바일 골프 붐을 불러온 ‘프렌즈샷: 누구나골프’에다, 기대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디스 오더’·‘에버소울’ 등 후속작으로 진용을 꾸린다.

이 중에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단연 지스타의 주인공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일본의 유력 게임 기업 사이게임즈 계열에서 제작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실존하는 경주마의 이름을 물려받은 미소녀 캐릭터가 주축인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수려한 3D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 몰입도 높은 육성 전략이 특징이다. 앞서 지난 2월 일본에서 발매된 이후 현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에서 1위를 찍었다. 동명의 애니메이션과 만화로도 나와 크게 성공했다.

 

지스타에 출전하는 카카오게임즈의 유력 신작 ‘가디스 오더’
‘에버소울’

여기에 아름다운 도트 그래픽 기반의 횡스크롤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가디스 오더’, 3D 그래픽의 매력적인 미소녀 캐릭터가 등장하는 수집형 RPG ‘에버소울’도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작품이다.

2017년 기업간 교류와 사업이 목적인 BTB관에 처녀 출전한 엔젤게임즈는 처음으로 BTC관에 입성한다. 내부적으로 1∼2년 안에 기업공개(IPO) 일정에 돌입할 계획이어서 BTC관 진출로 대중에 기업 브랜드도 함께 알린다는 복안이다. 아직 기업 브랜드가 다소 낯설어 일반인들의 내방 동선에서 벗어나 있을 법도 하지만, 흥행작 ‘히어로칸타레’로 고정 팬층이 생긴 덕분에 차기작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BTC관에 처음 입성하는 엔젤게임즈는 ‘신의 탑M’

엔젤게임즈는 신규 라인업인 ‘신의 탑M’과 ‘원더러스: 더 아레나’로 공간을 꾸민다. 특히 ‘신의 탑M’은 글로벌 누적 조회수 45억 뷰를 일군 웹툰 ‘신의 탑’을 차용한 만큼 체험하려는 인파들이 몰릴 것으로 보인다. 2D 액션 RPG 장르인 ‘신의 탑M’은 내년 초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원작의 감성과 이야기를 정교하게 재현했고 시나리오와 2D 그래픽 기반의 화려한 액션이 백미다. 회사 측은 “동종 장르 최대 규모의 멀티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자신하고 있다.

‘원더러스: 더 아레나’

‘원더러스: 더 아레나’는 로그라이크와 배틀로얄 장르를 결합한 초대형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동화 속 이야기를 현대물로 재해석한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 이 게임도 내년에 시판될 예정이다. 이 게임은 수만 가지로 조합되는 로그라이크형 던전 시스템, 뛰어난 연출과 타격감에 기반한 액션, 친구와 함께하는 4대4 배틀로얄 대전까지 놀거리로 가득하다. 언리얼 엔진4 기반으로 PC와 모바일에서 동시 즐길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도 지원한다.

한편, BTB관에는 위메이드와 플레이위드 등 핵심 기업들이 국내·외 게임 업계와 교류한다. 위메이드는 자체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인 위믹스(WEMIX)를 확장하기 위한 협력 체제 구축에 집중한다. 위메이드는 글로벌 무대에서 ‘미르4’가 크게 성공하는데 기반이 된 블록체인과 가상자산 등을 주제로 공간을 짠다. ‘블록체인 데이터’를 형상화한 방사형 라인 패턴으로 부스 벽면을 장식해 블록체인 기업 이미지를 십분 강조한다. 회사 측은 내년 말까지 위믹스를 기축통화로 하는 블록체인 게임 100개를 내놓는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플레이위드는 모바일과 PC 온라인으로 완성되고 있는 신규 작품들을 소개한다.

<스포츠월드>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포토

설현, 레드 드레스로 뽐낸 우아美
  • 설현, 레드 드레스로 뽐낸 우아美
  • 이요원, 놀라운 방부제 미모 '눈길'
  • 이하이, 얼굴 나이 10살 인증…무결점 동안 미모
  • 송혜교, 자는 모습도 완벽 비주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