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 봉구비어는 국내 최초의 스몰비어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아기자기한 분위기와 ‘생감자 튀김’과 ‘생맥주’의 만남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기에 충분했다.
압구정 봉구비어 관계자는 “생감자튀김의 맛의 비결은 바로 국내산 생감자”라며 “일반 호프집이나 타 스몰비어에서 사용하는 냉동 감자가 아닌 생감자를 사용해 손님에게 매일 신선하고 맛있는 감자튀김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계절별로 다른 생감자를 사용하기 때문에 크기가 일정하지 않아 컴플레인을 받기도 한다.
봉구비어 감자튀김의 맛은 대부분 감자의 품종, 철저한 감자관리와 보관에 따라 결정되지만, 100% 캐나다산 프리미엄 카놀라유도 봉구비어 감자튀김의 비법이다. 카놀라유는 발연점이 높아 더 바삭한 감자튀김을 만들 수 있다.
관계자는 이어 “‘감자튀김과 치즈스틱’하면 봉구비어가 떠오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최근에 봉구비어에서는 신메뉴로 어니언치즈 시즈닝(가루) 감자튀김을 출시했다. 감자튀김을 주문할 때 500원을 추가하면 어니언치즈 시즈닝을 맛 볼 수 있다.
봉구비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압구정 봉구비어 홈페이지(http://bonggubeer.com)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bonggubeers)에서 확인 가능하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