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오후 서울 남산창작센터에서 뮤지컬 ‘모차르트!’ 연습현장을 공개했다. 뮤지컬 ‘모차르트!’는 천재 음악가 모차르트의 일생을 색다른 시선으로 풀어내어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은 작품. 박효신은 볼프강 모차르트 역으로 출연한다.
이날 박효신은 “뮤지션으로서 모차르트라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뮤지션의 삶을 연기하게 돼 영광스럽다”라고 벅찬 소감을 전했다.
2014년 뮤지컬 ‘모차르트!’에서 주목할만한 캐스팅은 바로 신예 모차르트, 박효신이다. 지난해 뮤지컬 ‘엘리자벳’을 통해 10여 년 만에 뮤지컬 무대에 복귀한 박효신은 확 달라진 발성과 창법으로 기존의 ‘가수 박효신’의 이미지를 완전히 탈피하고 뮤지컬 배우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뛰어난 노래실력과 표현력으로 원작자인 실베스터 르베이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아 모차르트에 캐스팅된 박효신은 “아직 나한테는 뮤지컬의 모든 게 새롭고 어려운 것 같다. 특히 볼프강 모차르트는 여러 번 한국에서 공연된 작품이다. 실존인물이라는 점이 다행이다”고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박효신은 트리플 캐스팅된 박은태, 임태경을 언급하며 “다른 배우들을 흉내내기는 어렵다. 각자 갖고 있는 성격에 따라 다른 모차르트를 만들어가는 것 같다”며 “나름대로 내가 갖고 있는 모차르트의 모습을 무대 위에서 꼭 보여드리고 싶다. 열심히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뮤지컬 ‘모차르트!’는 흥행대작 유럽뮤지컬의 명콤비, 미하엘 쿤체와 실베스터 르베이의 작품으로 천재음악가 모차르트의 인생을 그린다. 평범한 자유를 갈망했던 그의 내적 갈등에 초점을 맞춰 새롭게 해석한 이야기와 락, 재즈, 클래식 등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하고 웅장한 음악이 특징이다.
한편, 뮤지컬 ‘모차르트!’는 오는 6월14일부터 8월3일까지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된다.최정아 기자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