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화제의 인기창업 아이템, 성공창업 확률 높다

입력 : 2014-05-16 16:37:42 수정 : 2014-05-16 16:37:4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패션에도 유행이 있듯이,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도 대세를 주도하는 인기 창업아이템이 존재한다. 창업시장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인기 창업아이템은 단순히 유행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수요를 창출해내며 블루오션 영역을 개척하고 있다. 현재 창업시장에서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몇몇 브랜드를 통해 그 비결이 무엇인지 살펴보자.

◇꾸준한 상승세…포장마차 창업시장에서 확실한 선두자리 고수 실내포장마차 '수상한포차'

포장마차 창업은 다년간 주점 창업분야에서 인기 아이템으로 자리를 굳혔다. 수익성이 뛰어나고, 장기적으로도 꾸준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생계형 창업자들이 선호하는 것도 바로 포장마차 창업이다. 간편한 운영시스템과 고객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메뉴로 주목 받는 포차창업 프랜차이즈 '수상한포차'는 스테디셀러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실내포장마차 '수상한포차'의 관계자는 "퓨전 포장마차는 그 자체로도 아이템 경쟁력이 뛰어나지만, 메뉴와 서비스, 성공창업 지원시스템 등이 뒷받침된다면 누구나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며 "수상한포차는 소비자 입맛에 포장마차 메뉴를 개발하고, 창업전문가들을 대거 영입해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현재 수상한포차'는 강력한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최근에는 화제의 드라마 KBS '빅맨' 제작지원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있다. 이러한 부분은 가맹점 매출향상에 큰 도움을 주고 있으며, 더 나아가 포장마차 시장에서 선두자리를 고수하는 하나의 전략으로 작용하고 있다.

◇지속적인 신메뉴 출시로 고객유입 활성화 무한리팔 사케전문점 '무한사케 무사',

요즘 소비자들은 술 한잔 할 때 안주요리에 많은 신경을 쓴다. 단순한 술자리가 아닌 '맛'이 있는 즐거운 시간을 원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니즈를 만족시켜주는 브랜드가 바로 무한리필 사케전문점 '무한사케 무사'다. 고급 일본정통요리부터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까지 다양한 메뉴라인을 구축해 고객들에게 큰 만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꾸준한 신메뉴 개발을 통해 지속적인 고객유입을 가능하게 만들고 있다는 것도 주목해야 한다. 가맹점주 입장에서는 매우 큰 메리트라고 할 수 있다. 최근에도 무사마구로야끼, 쇼유차슈찜, 카이센차슈야끼, 돈빼이야끼, 치즈오꼬노미야끼, 카라이테바사, 에비후라이, 스끼야끼나베, 에비나베 등 색다른 신메뉴 출시를 통해 기존 고객들의 충성도를 더욱 높임과 동시에 신규고객 창출효과까지 만들어내고 있다.

이자까야창업 프랜차이즈 '무한사케 무사'의 관계자는 "술자리 문화가 가볍게 요리와 함께 즐기는 분위기로 바뀌면서 메뉴경쟁력이 매출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성공요인이 되고 있다"면서, "무한사케 무사는 현장에서 고객들과 소통하는 가맹점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계속적으로 신메뉴를 개발하고 있는 만큼, 오랜 시간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전했다.

◇족발과 보쌈의 고품격화를 이뤄낸 프랜차이즈 족발&보쌈전문점 '토시래'

족발과 보쌈이 당당히 퀄리티 높은 외식메뉴로 발전했다. 그 동안 족발과 보쌈은 술안주나 야식이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업계의 꾸준한 메뉴개발과 인테리어 개선 등으로 인해 고급 외식메뉴라는 이미지를 주고 있다. 이러한 부분에 크게 일조를 한 브랜드가 바로 족발&보쌈전문점 '토시래'다.

족발&보쌈체인점 '토시래'는 단순히 삶는 족발에서 벗어나 다양한 요리를 개발해 족발의 위상을 높였다. 냉채족발과 매운양념족발, 콩나물해물족발, 족발고추잡채 등 특색 있는 메뉴는 오직 '토시래'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다. 여기에 기분 좋은 카페형 인테리어를 도입, 소비의 중심으로 떠오른 여성고객들에게 큰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

프랜차이즈 족발&보쌈전문점 '토시래'의 관계자는 "족발은 고단백 저칼로리 건강음식이지만 조리법이 한정되어 있어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을 흡수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며, "이러한 점을 극복하기 위해 여러 스타일의 족발 메뉴를 개발하고, 강냉이온면과 해물섞어찌개 등 사이드메뉴를 적극 추가해 기존의 단점을 확실히 보완했다"고 전했다.

◇강력한 마케팅 전략으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 브런치카페&커피전문점 '바빈스커피'

브런치카페&커피전문점 '바빈스커피'는 강력한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영역을 확실하게 구축하고 있다. 이러한 마케팅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코피루왁과 스페셜티급 100% 아라비카 원두를 블렌딩하여 이태리 최고급 커피머신 라심발리를 사용해 뛰어난 맛과 품질의 커피를 선보이는 브랜드 컨셉을 잘 알리고 있다.

현재 '바빈스커피'는 2014 한국 프로야구 넥센 히어로즈와 스폰서십 체결을 통해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키스타임, 사다리 타기 경품 추첨, 좌석번호 추첨, 홈런존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기 지역적인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고, 더 나아가 TV중계를 통해 전국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6월 2일부터 방송되는 SBS 일일드라마 '사랑만 할래' 제작협찬 및 장소협찬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카페창업 프랜차이즈 '바빈스커피' 관계자는 "SBS일일드라마 '사랑만 할래' 제작, 장소협찬을 비롯해 영화 분야에도 지원 및 협찬을 진행할 계획이기 때문에 브랜드 인지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면서, "바빈스커피 가맹점 창업을 하면 이러한 마케팅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높은 매출달성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류근원 기자 stara9@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