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플랫폼은 이달 말까지 고객과 여행의 낭만을 나눌 수 있도록 ‘2024 낭만 여행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글쓰기를 통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새로운 문화 트렌드인 ‘텍스트힙’을 결합해 기획된 이벤트다. 참가자들은 여행에서 느낀 감정과 순간을 글로 기록해 자신만의 낭만 여행기를 완성할 수 있다.
야놀자 앱을 통해 여행의 특별한 순간을 150자에서 1000자 분량의 에세이로 작성해 제출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1인 최대 5편의 작품을 출품할 수 있으며, 심사와 수상은 제출된 작품 중 하나만 선정해 진행된다.
베스트셀러 ‘대도시의 사랑법’을 집필한 박상영 작가와 유튜브 채널 ‘겨울서점’으로 28만 구독자를 보유한 김겨울 작가의 심사로 내년 1월 31일 수상작을 결정할 예정이다. 1등(1명)에게는 1000만 원, 2등(1명) 500만 원, 3등(1명) 3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지하철 광고 게재 기회가 주어진다. 낭만상 20명과 참가상 100명을 선정해 야놀자 포인트를 증정한다.
GKL사회공헌재단이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토크콘서트 ‘꿈고리 토크 온(Talk on)’을 오는 16일 서대문 충정빌딩 4층 P통합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5년 관광트렌드와 관광업계 주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미래 관광 인재를 육성하고 관광업계 종사자의 역량강화를 도모하자는 취지다. 관광 전공 대학생 및 대학원생, 관광업계 관계자가 대상이다.
강연자로 97만 구독자를 보유한 온라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위라클 박위와 대안관광컨설팅 프로젝트 수 정란수 대표, 여행 큐레이터 전문 기업 트래블레이블 이용규 대표가 나선다. 토크콘서트 신청은 선착순 사전접수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GKL사회공헌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