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데이터앤리서치 제공

 롯데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롯데캐슬’이 25일 중앙선관위 등록 여론 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 집계 결과 서울시민 관심도 1위 아파트 브랜드로 조사됐다.

 

 해당 조사는 사용자가 자신의 프로필을 드러낼 수 있는 인스타그램·유튜브·트위터·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블로그 등 7개 채널 포스팅 중 작성자의 지역이 드러난 정보만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 1월부터 8월까지 사용자가 자신의 지역을 나타낸 브랜드 아파트 관련 포스팅 가운데 ‘롯데캐슬’ 정보량이 1만7285건으로 조사 대상 20개 브랜드 중 가장 많았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롯데건설이 서울 광진구에 공급한 ‘구의역 롯데캐슬 이스트폴’은 실제 지난 8월 서울 1순위 최다 청약 접수 건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또 롯데건설이 지난 7월 서울시 동대문구에 공급한 ‘청량리 롯데캐슬 하이루체’ 1순위 청약에서는 2만1322건의 청약이 접수됐다. 평균 242대 1, 최고 320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해 서울은 물론 전국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구의역 롯데캐슬 이스트폴과 청량리 롯데캐슬 하이루체 모두 완판됐다. 

 

 롯데캐슬에 이어 대우건설의 ‘푸르지오’와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가 각각 1만6016건과 1만3040건을 기록하며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우수한 입지에 상품성 높은 단지 공급으로 고객분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며 “롯데캐슬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아파트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정은 기자 johnnysong@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