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그것이 알고싶다’ 측, 싸이 장인 유재열 관련 제보 받는다

입력 : 2020-03-23 17:13:51 수정 : 2020-03-23 17:13:5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유수연 온라인 뉴스 기자] SBS ‘그것이 알고 싶다(이하 ‘그알’)’ 측이 가수 싸이의 장인이자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의 스승으로 알려진 유재열 씨에 대한 제보를 요청했다.

 

‘그알’은 23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1966년~1980년 경기도 과천에 본부를 두었던 신흥종교 ‘장막성전’에 대해 아시거나, 교주로 활동했던 유 모 씨에 대해 아시는 분들의 연락을 기다린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연예매체 디스패치는 “싸이의 장인 유 씨가 신천지의 전신인 대한기독교장막성전을 이끈 교주”라며 “사기, 공갈 등을 포함한 40여 개 혐의로 고소당해 교주의 자리에서 내려왔고 이후 미국으로 건너갔다가 한국으로 돌아와 사업가로 변신했다”고 보도했다.

 

매체 보도에 따르면 유 씨는 현재 건설회사를 차려 부동산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일가의 자산은 수백억 원대로 추정된다.

 

또한 매체는 “당시 유 씨를 고소한 사람 중에 당시 대한기독교장막성전의 신도였던 이만희가 있었다”고 밝히며 신천지의 교주 이만희의 스승이 유 씨라고 주장했다.

 

싸이 측은 이 같은 보도에 대해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사진=SBS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 트위터 계정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