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악성 댓글과의 전쟁을 선포한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수능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13일 유튜브 ‘이지금 [IU Official]’에는 ‘IU 2025학년도 수능 응원 메시지 (Supporting Message for the College Scholastic Ability Test)’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 속 아이유는 “2025학년도 대학 수학 능력 시험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매년 제가 이 영상을 찍는데 벌써 또 올해 수능이 다가왔다니 시간이 너무 빠른 거 같아요. 그 하루하루가 여러분께 너무 짧지 않았길”이라며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한 마디를 남겼다.
이어 아이유는 “짧은 준비 기간이 아니었길, 충분히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었길 바라는 마음이고요. 하루만에 그동안의 능력과 그 노력을 다 발휘하는게 어려운 일일 수 있을 거 같아요”라며 위로의 뜻을 전했다. 그는 “누군가한테는 진짜 쉽지 않은 일이라는 건 알지만 우리 유애나 특히 럭키에게는 다른 사람들보다 또 조금 더 큰 행운이 따를 거기 때문에”라며 팬들을 특히 응원하는 모습을 보였다.
앞서 지난 11일 아이유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는 “아티스트에 대한 협박, 모욕, 악의적인 허위사실 유포와 근거 없는 표절 의혹 제기로 인한 명예훼손, 살해 협박 및 사생활 침해, 성희롱, 음란물 유포, 딥페이크 불법 합성물 제작 및 유포, 기타 불법 정보 유통 행위 중 범죄 요건을 충족하는 중대한 사례를 선별해 고소를 진행했다”라며 악플 고소 현황을 밝혔다.
한편, 아이유는 최근 단독 콘서트 ‘더 위닝’으로 앙코르 공연까지 대륙별로 18개 도시를 돌았다.
정다연 온라인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