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컬연합회(회장 김도경)는 최근 용산 꿈나무 문화타운 극장에서 개최한 ‘2024 통일문화제 KFV 전국 보컬경연대회’를 주최·주관해 마쳤다고 5일 밝혔다.
한국보컬연합회 측은 이번 전국 보컬경연대회를 통해 청소년부터 일반 성인까지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자존감 및 자신감을 향상을 도모하고, 공연이자 경연의 장을 만들어주는 것을 목적으로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2024 통일문화제 KFV 전국 보컬경연대회’는 초, 중, 고등부문과 대학, 일반부문으로 나누어 1·2부의 경연을 진행했으며 자유곡 또는 자작곡 중 한 곡으로 참가가 이루어졌다. 특히 전국 보컬 경연대회답게 수도권과 더불어 다양한 지역의 초·중·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비롯한 외국인들도 참가했다. 본선 참가자는 총 44명으로 경연대회의 무대에 섰다.
본 경연을 마무리하고 지난 2024 광복절문화제 KFV 전국 보컬경연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고양예술고등학교 황지우와 백석예술대학교 김수영의 축하공연까지 이어졌다.
참가자들은 오로지 보컬만으로 각자의 개성과 독창성을 마음껏 발휘하며 열정 넘치는 무대를 펼쳤다. 무대에서 참가자들은 가요와 팝송, 발라드, 자작곡 등 다양한 장르 곡으로 각자의 개성에 맞게 해석하고 표현했다.
관객들 역시 무대 위에서 뿜어져 나오는 열정과 감정에 공감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등 음악을 매개로 한 따뜻한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이를 통해 앞으로의 음악 활동과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한국보컬연합회 김도경 회장은 대회사에서 “이 대회는 보컬이라는 장르를 통해 자신만의 독창성을 갖추고 문화 예술로써 표현하는 공연이자 경연의 장으로, 예술인으로서 거듭나는 등용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회 수상자는 ▲초중고등부문 대상 추지민(서울실용음악고등학교) ▲대학일반부 대상 장정현(백석예술대학교), 박지훈, 김동준, 조현호, 김민서(백제예술대학교)가 영예를 안았다.
박혜선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