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절친한 가수 악뮤(AKMU)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16일 아이유는 자신의 SNS에 “악뮤 사랑해 악뮤 축하해”라고 적으며 한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아이유는 “AKMU♥IU”라고 적힌 하트 장식품을 손에 들고 다양한 포즈를 취해 보이고 있다. 그는 “수현이 느낌”“찬혁이 느낌”이라고 적으며 손에 ‘AKMU’ 스티커를 붙인 채 찍은 셀카를 공유하기도 했다.
이날 AKMU는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2024 AKMU 10주년 콘서트 [10VE]’를 열고 데뷔 10주년 축제의 장으로 음악 팬들을 초대했다. AKMU는 10년과 사랑을 조합한 타이틀 [10VE]에서 볼 수 있듯 AKMU의 오롯한 진심이 곳곳에 녹아있는 공연을 위해 직접 세트리스트부터 편곡, 연출, 무대 디자인 등 처음부터 모든 제작 과정에 함께했다.
한편, AKMU의 이번 공연은 환경적·사회적 영향을 고려한 지속가능공연으로 기획됐다. 공연 온실 가스 배출량 측정, 공연 접근성 향상 위한 스태프 배치 등으로 의미를 더했으며, 지속가능공연 7대 원칙 모니터링을 통해 개선사항을 발굴하고 앞으로의 추진 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아이유는 현재 첫 번째 월드 투어 콘서트 ‘HEREH’를 진행 중이다.
정다연 온라인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