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15일 유튜브 ‘이지금 [IU Official]’에는 ‘[IU] 2024학년도 수능 응원 메시지 (Supporting Message for the College Scholastic Ability Test)’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 속 아이유는 “우선 1년 동안 열심히 준비한 우리 모든 입시생 유애나들 다 파이팅 하길 바라고, 제가 매년 하는 말이지만 잘되면 최고 좋지만 혹시 본인 실력 발휘가 마음껏 안 되더라도 너무 자책하거나 너무 이렇게 무너지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그는 “그 얘기를 꼭 하고 싶고”라고 덧붙였다.
아이유는 “왜냐면 작년 우리 유애나 입시생 선배님들 중에도 물어보면 그럴 거고 재작년 그 전 년도도 그럴 거고 언제나 기회는 또 주어지기 마련이니까요”라고 설명했다. 그는 “부담없이 긴장하지 말고 본인 준비한 거 완전히 다 이렇게 보여주고 오면은 좋겠고 그렇지 못하더라도 너무 실망하지 않기”라며 “우리 다들 다 따뜻하게 입고 가야 해! 그게 제일 중요하니까요”라고 응원했다.
한편, 아이유는 차기작으로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를 준비 중이다.
정다연 온라인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