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럿 프로그램 ‘베스트 셀러’에서 셀럽들의 치열한 세일즈 서바이벌이 공개된다.
세일즈 서바이벌 프로그램 <베스트 셀러>는 가수, 개그맨, 아나운서 등 평소 화려한 입담을 자랑하는 셀럽 5인이 쇼호스트에 도전, 확장현실(XR)로 구현된 가상공간에서 라이브 커머스 대결을 펼치는 새로운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베스트 셀러>는 2021 한국콘텐츠진흥원 방송 기획안 공모전 최우수작 당선, 2023 한국콘텐츠진흥원 뉴미디어 방송영상콘텐츠 제작지원(신기술 기반)으로 선정된 의미 있는 작품이다.
<베스트 셀러>에 참가한 참가자들은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면 오직 ‘스피치’만으로 눈앞의 상대방을 설득하는 판매 경쟁에 나선다. 이때 확장현실(XR) 기술을 도입해 실감 나는 효과로 현장의 몰입감과 다채로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프로그램 진행자로 호불호 없는 아나운서 오상진이 캐스팅되어 부드럽고 깔끔한 진행이 기대된다.
프로그램 심사위원으로는 개그맨에서 라이브 커머스 완판남으로 거듭난 김인석과 홈쇼핑계의 아이돌로 불리는 쇼호스트 이민웅, 배우 출신의 베테랑 쇼호스트 전석민이 출연을 확정, 현직에 몸담은 이들의 진정성 넘치는 심사평 역시 관심을 모은다.
라이브 커머스에 도전하는 셀럽 참가자로는 터보 출신 가수 김정남, 웃음을 주는 법조인 신유진 변호사, 만능 투머치 토커 개그맨 황영진, 야구 여신 공서영 아나운서, 대한민국 대표 스타강사 이근철이 출연해 화려한 입담을 뽐낼 예정이다.
한편, <베스트 셀러>의 최종 결선 무대는 국내 최초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에서 진행된다. 10월 5일 저녁 7시 그립 오리지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최종 결선 무대를 통해 서바이벌 쇼의 짜릿한 긴장감을 선사할 전망이다. 라이브 무대를 무사히 끝내고 최후의 베스트셀러로 선정된 참가자가 누구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과연 5명의 참가자 중 누가 우승의 영광을 차지하게 될지는 <베스트 셀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정아 기자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