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지스타(G-STAR) 2024’를 앞두고 PC 및 콘솔 출품작 정보를 공개했다.
그라비티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4에서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외 10종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추억의 고전 인기 게임부터 참신한 게임성이 돋보이는 인디게임 등 다양하다.
◆추억의 아케이드 리메이크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은 1994년 출시된 TOAPLAN의 아케이드 게임 ‘스노우 브로스 2’를 현대적으로 바꾼 게임이다. 대마왕에게 잡혀간 공주를 구출한다는 메인 스토리를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디자인과 그래픽을 한층 업그레이드 해 유저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4인 멀티플레이, 오리지널 버전 플레이와 서바이벌, 타임어택, 스카이런과 같은 챌린지 모드도 추가됐다. 특히 몬스터 챌린지 모드에서는 4명의 주인공 외에도 몬스터를 골라 플레이할 수 있어 기존 유저부터 신규 유저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다.
◆분단된 세계를 구원하라…‘카미바코’
‘카미바코’는 맵 크래프트, 퍼즐, 배틀, 역할수행게임(RPG) 요소가 결합한 이색 장르의 월드크래프트 RPG다.
복원사가 돼 정육면체로 갈라진 세상을 구하기 위해 건설, 작물 수확 등 활동을 통해 세계의 활기를 되찾아 나가는 스토리다. 갈라진 토지를 수복하는 ‘수복 퍼즐’, 수복 퍼즐에서 획득한 마나로 몬스터를 쓰러뜨리는 ‘마나 배틀’, 복원된 토지 위 문명을 세우는 ‘맵 크래프트’를 통해 다채로운 즐거움을 제공한다.
◆아케이드의 명가 ‘자레코 아케이드 컬렉션’
‘자레코 아케이드 컬렉션’은 아케이드 게임의 명가 자레코의 컬렉션을 리마스터링했다. 1984년 발매된 횡스크롤 슈팅 게임 ‘포메이션Z’, 독특한 세계관이 중독성 있는 BGM의 액션 게임 ‘시티 커넥션’, 닌자 자자마루를 조작해 나마즈 다유에게 잡혀있는 사쿠라 공주를 구하는 ‘VS 닌자 자자마루’ 등 타이틀을 통해 과거 아케이드 게임 전성기를 함께한 유저들에게 옛 향수를 선물한다.
◆새로워진 와이즈맨즈 월드…‘와이즈맨즈 월드 리트라이’
‘와이즈맨즈 월드 리트라이’는 자레코가가 출시했던 ‘와이즈맨즈 월드’의 HD 리마스터 버전이다. 더욱 정교해진 2D 픽셀 그래픽이 돋보이며 편곡된 BGM 및 새로운 곡도 추가됐다. UI 및 게임성이 최적화되어 원작의 매력과 동시에 새로워진진 와이즈맨즈 월드를 경험할 수 있다.
◆드래곤을 물리치기 위한 여정…‘파이널 나이트’
‘파이널 나이트’는 액션 로그라이크에 4인 벨트스크롤 액션이 더해진 RPG다. 보스를 처치하고 장비를 만들고 숨겨진 유물을 찾아내는 과정에서 점점 진실에 가까워지기 시작하는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엔딩…‘샴블즈’
‘샴블즈’는 텍스트 RPG, 덱빌딩, 로그라이크 요소를 결합한 덱빌딩 RPG다. 주인공은 벙커에서 나와 새로운 세상을 탐험하고 흥미로운 사건들을 마주하게 된다. 스킬과 카드를 이용한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으며, 게임 속 선택에 따라 엔딩이 달라진다.
◆PC·콘솔 외 모바일 게임도 선보인다
이 외에도 그라비티는 PC·콘솔 타이틀에서 메트로배니아 장르 게임 ‘굿 올드 데이즈’, ‘트와일라잇 몽크’, 경영 액션 RPG ‘아르타’, 보스 러시 장르 게임 ‘라이트 오디세이’ 등 총 10종의 게임을 선보인다.
또 ‘라그나로크3’, ‘Project Abyss’(가칭), ‘라그나로크 크러쉬’, ‘학원 삼국지: 초고교급 SLG RPG’ 등 모바일 타이틀 7종도 소개한다.
출품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지스타 특별 홈페이지에서 공개될 예정이며, 전시 기간동안 그라비티 현장 부스에서 직접 시연도 가능하다.
신정원 기자 garden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