뷔의 솔로곡 ‘러브 미 어게인(Love Me Again)’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돌파했다.
이 곡은 지난해 9월 선보인 뷔의 첫 솔로 앨범 ‘레이오버(Layover)’의 수록곡이다. 음반 발매 전인 지난해 8월 10일 뮤직비디오를 먼저 공개했다. 이 영상은 3일 오전 1시경 유튜브 조회 수 1억 회를 넘었다.
뮤직비디오는 스페인 마요르카에 위치한 한 동굴에서 촬영됐다. 동굴이 주는 신비로운 분위기와 뷔의 매혹적인 음색이 어우러져 독특한 무드를 완성했다. 여기에 오래된 캠코더로 찍은 듯한 장면이 등장해 지나간 사랑을 그리워하는 곡의 감성을 극대화했다.
러브 미 어게인은 1970년대 소울 사운드(Soul Sound)에 가스펠과 재즈를 가미해 포근하고 풍성한 느낌을 주는 곡이다. 노래에 몽환적인 분위기를 불어넣는 뷔의 저음이 매력 포인트다.
이 곡은 발매 당시,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2023년 8월 23일 자) 96위에 오르며 솔로곡 기준 뷔의 통산 2번째 ‘핫 100’ 곡이 됐다. 또한 일본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2위),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10위)에 포진하는 등 글로벌 차트의 상위권을 장악했다.
한편 뷔는 팀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뮤직비디오 기준으로 자작곡 ‘Winter Bear’, 2018년 발매된 방탄소년단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에 수록된 솔로곡 ‘Singularity’ 등에 이어 새로운 ‘억 뷰 뮤직비디오’를 추가했다.
정희원 기자 happy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