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쎄(제오헤어&프랑크프로보)가 지난 19일 신안산대학교와 뷰티 산업의 발전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산학협력 협약식은 신안산대학교 본관 세미나실에서 진행됐으며 신안산대학교 측의 지의상 총장, 산학협력단 김민 단장과 김중호 부단장, 뷰티디자인과 김미옥 학과장을 비롯해 ㈜뷰쎄 측의 신용진 대표, 교육부 서지원 이사, 매장지원팀 이경석 차장, 기획팀 신민주 과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실무 역량을 향상시킬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 향후 지속적인 협력과 교류를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나아가 뷰티 산업의 발전과 인재 양성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뷰쎄는 신안산대학교 재학생들에게 실습 기회와 현장 교육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졸업 후 현장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또한 양 기관은 미용실 프랜차이즈 현장에서 창업을 고민하는 많은 원장들에게 힘이 될 수 있게 헤어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인재 성장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신안산대학교는 뷰쎄와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뷰티 산업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 최신 뷰티 트렌드와 기술을 학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학생들이 더욱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 대학 측의 설명이다.
뷰쎄 관계자는 “뷰티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전문인력의 양성이 매우 중요한 만큼 오랜 노하우와 기술력을 가진 뷰쎄와의 협력이 인재 양성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라며 “이번 산학협력 협약식을 계기로 보다 신안산대학교와 보다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혜선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