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여드름 치료 “특화 의료진 찾아 맞춤관리 받으면 도움”

입력 : 2023-10-06 18:35:37 수정 : 2023-10-06 18:36:2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호르몬 발생이 활발한 성장기가 아닌 사춘기 이후의 성인 여드름은 식습관이나 환경적인 요인이 원인이 될 확률이 높다. 이렇듯 요인들을 파악해 여드름을 예방하는 게 중요하다.

 

여드름이 발생하는 중요 요인 중 하나는 본인에게 맞지 않은 화장품을 이용하거나, 잘못된 세안 방법으로 노폐물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하는 경우가 있다. 또한 너무 세정력만 생각하여 자극도가 높은 세안제를 쓰게 되면 오히려 피부의 손상도를 높이고 수분을 빼앗아 여드름이 심해지기도 한다. 또한 지나친 운동이나 음주 등 피부에 열이 나는 환경은 여드름을 악화하는 주요 원인으로 피부의 온도를 적정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손이나 깨끗하지 않은 도구로 본인이 임의로 여드름을 압출하다가 오히려 더 번지거나 흉터로 자리 잡을 수 있다. 이미 생겨버린 흉터나 늘어진 모공은 다시 되돌리기에는 쉽지 않다. 또한 여드름은 개인마다 종류와 치료법이 다르기 때문에 병원에 내원해 전문가에게 진찰을 받고 여드름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한 후 그에 맞는 치료법으로 진행되어야 한다.

 

여드름 흉터 또한 개인마다 흉터의 종류가 다르며, 단순히 흉터뿐만이 아니라 여드름 재발 확률이 높아지기도 하니 전문적인 흉터 치료를 받는 것도 도움이 된다.

 

장우선 밴스피부과의원 동탄점 장우선 원장은 “여드름과 흉터 및 피부 영양을 한 번에 개선시킬 수 있는 필링 프로그램으로는 ‘블랙필’을 들 수 있다”며 “단순히 각질을 떨어뜨리는 것이 아닌 천연 흑초를 발효시킨 저자극 필링제로 각질을 안전하게 필링하고 여드름을 진정시키는 시술”이라고 말했다.

 

좋은 치료를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본인의 평소 생활 패턴을 신경쓰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도 병행해야 한다. 추가적으로 보습과 수분보충을 충분히 하는 습관을 들이고 여드름을 손으로 짜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