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가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게임을 선보인다.
스마일게이트는 자사의 게임 유통 플랫폼 스토브가 비주얼 노벨(텍스트·일러스트·CG 등 이미지로 묘사된 스토리를 중간 중간 등장하는 선택지를 골라 진행시키는 게임) 2종 ‘동아리’와 ‘겨울소녀’를 정식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동아리는 대학교에 갓 입학해 연극 동아리에 입부한 신입생 전재우와 동아리 선배, 동급생들 사이의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웹툰 플랫폼 탑툰에서 조회수 4500만회를 기록한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귀여운 SD 아트 그래픽, 풀보이스 더빙, 고퀄리티 BGM으로 몰입도 높은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원작에 없었던 히로인과의 이벤트가 추가돼 한층 도전적인 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
겨울소녀는 우주인 세아를 도와 지구를 정복하기 위한 모험을 그린 러브 코미디다. 매력적인 아트워크와 이를 더 돋보이게 하는 생동감 넘치는 애니메이션 컷 씬 등의 트렌디한 연출을 통해 비주얼 노벨 게임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스토브는 2종을 출시함과 동시에 할인 혜택과 굿즈 특전을 제공한다. 동아리는 6일까지 5%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특전으로 홀로그램 엽서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겨울소녀는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컬렉션 구매 시 추가 5% 할인이 적용된다. 아크릴 크리스마스 카드와 SD 캐릭터 봉투 외에 인게임 태블릿 배경 2종과 디지털 월페이퍼로 구성된 디지털 굿즈도 증정한다.
이외에도 스토브는 비주얼 노벨 마니아들을 위한 ‘도전! 슈퍼 야심왕’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작 2종을 포함해 이벤트 라인업의 타이틀 5종 이상을 구매하면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애플워치, 네이버페이 상품권 등 경품을 지급한다.
신정원 기자 garden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