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RM의 솔로 2집 타이틀곡 ‘로스트!(LOST!)’의 뮤직비디오가 독일의 국제 영상제 시슬로페 페스티벌에서 4개 부문을 수상했다.
11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RM이 지난 5월 발표한 두 번째 솔로 앨범 ‘라이트 플레이, 롱 퍼슨(Right Place, Wrong Person)’의 타이틀곡 ‘로스트!’ 뮤직비디오는 독일의 시슬로페 페스티벌에서 뮤직비디오 카테고리 중 연출과 프로덕션 디자인 부문에서 골드, 촬영과 컬러 그레이딩 부문에서 브론즈를 받았다.
시슬로페 페스티벌은 독일의 광고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 국제 영상제다. 뮤직비디오 분야에서는 가장 우수한 작품에 그랑프리를 수여하고, 연출과 촬영 등 세부 부문에 각각 골드·실버·브론즈를 시상한다.
‘로스트!’ 뮤직비디오는 RM이 생각의 미로에서 탈출하는 여정을 표현한다. 곳곳에 등장하는 오브제, 공간 크기와 비율이 불규칙적으로 변하는 연출로 주목받았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영국 뮤직비디오 어워드 2024(UKMVA)에도 베스트 얼터너티브 인터내셔널 등 3개 부문 후보로 올랐으며, 오는 25일 수상작이 발표된다.
신정원 기자 garden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