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정지선 셰프가 화제가 된 시래기 바쓰 레시피를 공개했다.
30일 유튜브 ‘정지선의 칼있스마’에는 ‘시래기 바쓰 이야기, 꼭 한 입 크기로 만드세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 정지선은 “이게 바쓰 만드는 거 되게 다 궁금해 하시더라고”라고 말을 꺼냈다. 그는 특히 이슈가 됐던 화려한 설탕 공예에 대해 포크로 설탕 실을 뽑아내거나 “아니면은 국자로 해서 막 돌리거나 이런 방법 쓰는데.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일단 설탕이 물과 조화가 됐을 때 잘 녹아야 되고”라고 설명했다.
이어 “가장 중요한 거. 하는 것보다 치우는게 되게 중요해서 시작부터가 그냥 기름종이 까시고. 혹은 그냥 이 판에다 기름을 발라 가지고 그냥 기본 세팅 한 다음에 그냥 조리된 설탕 그냥 흘러 내리기만 하면 되는 거거든”이라고 덧붙였다. 정지선은 방송 당시에도 자신이 직접 다 치웠다며 거듭 청결을 강조했다.
한편, 정지선 셰프는 대한민국 최초 여성 중식 스타 셰프다. 최근 그는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 출연해 활약했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5∼7회는 오는 24일 공개되며 10월 1일 8∼10회, 10월 8일 11∼12회까지 매주 화요일 새로운 회차가 전 세계 시청자들을 찾아온다.
정다연 온라인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