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한승오의 볼륨미학] 교근 축소 시 측두근축소술 병행하면 더 좋을까

입력 : 2024-09-23 09:29:08 수정 : 2024-09-23 09:29:0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작고 탄력 있는 얼굴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교근신경차단술과 측두근축소술이 주목받고 있다. 이 두 시술은 얼굴의 윤곽을 자연스럽게 개선하고, 과도하게 발달한 근육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효과와 장단점, 주의사항은 무엇일까.

 

교근신경차단술은 귀 앞에 위치한 교근의 신경을 차단해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하는 것을 억제하는 시술이다. 교근이 발달한 경우, 턱선이 넓어져 얼굴이 커 보이거나 각진 인상을 줄 수 있다. 

 

교근신경차단술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선명하고 갸름한 얼굴 윤곽을 만들어준다. 이는 교근의 신경을 차단, 근육의 활동을 줄여 자연스럽게 근육의 볼륨을 축소시킨다.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회복 기간이 짧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거의 없다. 한쪽 교근이 더 발달한 경우, 비대칭을 개선하는 목적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다만 시술에 앞서 전문가의 정확한 진단은 필수다. 교근의 크기와 신경의 발달 정도에 따라 맞춤형 시술이 필요하므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한다. 검사 방법도 중요하다. 필자의 경우 치료계획을 세우는 데 앞서 초음파 계측을 통해 의료소비자의 근육 두께를 정확히 파악하는 과정을 거친다. 이런 과정이 필요한 것은 치료 정확도를 최상으로 끌어올리기 위해서다. 근육량을 확인함으로써 정확한 타깃을 파악하는 것은 물론, 줄여야 할 정도까지 면밀히 계획할 수 있다.

 

필자는 보다면밀한 얼굴선 개선을 원하는 경우 교근과 함께 ‘측두근축소술’을 병행할 것을 권고한다. 측두근 축소술은 얼굴의 옆면, 특히 관자놀이 근처에 발달한 측두근을 개선하는 치료다. 측두근이 과도하게 발달하면 얼굴이 넓어 보이거나 무거운 인상을 줄 수 있다. 이 수술은 관자놀이 부위를 정리해 더욱 부드럽고 갸름한 얼굴형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를 원하는 사람들은 측두근을 축소해 얼굴의 옆면이 좁아지고, 더 갸름하고 세련된 인상을 주기를 원한다. 

 

이처럼 교근신경차단술과 측두근축소술을 함께 병행하면 얼굴의 앞면과 옆면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다. 교근과 측두근을 각각 관리해 얼굴의 비대칭과 부피를 조절할 수 있는 시술 조합인 셈이다. 

 

다만 시술의 효과와 주의사항을 충분히 이해하고, 전문가의 조언을 통해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최적의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통해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얼굴형을 유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후관리에도 나서는 게 유리하다. 마사지를 통한 셀프 관리도 도움이 된다. 최근 소셜 미디어에서 '괄사 마사지'가 얼굴을 작고 탄력 있게 만들어준다는 인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괄사는 고대 중국에서 유래한 전통적인 마사지 도구로, 주로 뿔, 옥, 돌 등의 재질로 만들어진 얇고 둥근 도구를 사용해 피부를 긁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마사지 기법이다. 최근에는 얼굴, 목, 몸 등 다양한 부위의 마사지 도구로 각광받고 있다. 교근, 측두근 등 부위도 괄사를 통해 관리에 나서는 사람이 많다. 

 

괄사 마사지는 실제로 부기 제거와 혈액순환 개선에 효과적이다. 피부를 자극함으로써 혈관을 확장시키는 히스타민 분비가 촉진되며, 이로 인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과도하게 긴장된 근육이 이완된다. 

 

그러나 괄사 마사지를 할 때는 적당한 압력을 유지해야 한다. 강한 압력으로 세게 문지를 경우 피부 멍이나 턱관절 염증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일부 소셜 미디어에서 멍이 들 정도로 문질러야 독소가 배출된다는 잘못된 정보가 떠돌고 있으나, 이는 전혀 의학적 근거가 없다. 마사지를 할 때는 오일이나 크림을 사용해 마찰을 줄이는 것이 좋으며, 편안하게 부드럽게 마사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승오 원장이 말하는 교근과 측두근 마사지 팁

 

교근 마사지

 

편안한 상태에서 얼굴에 힘을 뺀다. 검지와 중지를 턱에 갖다 대고 턱선을 따라 지그시 누르며 아래로 밀어준다. 이 동작을 반복해 교근을 이완시키고, 부기를 감소시켜 선명한 턱선을 만들어준다.

 

측두근 마사지

 

주먹을 가볍게 쥐고 관자놀이 부분을 따라 위아래로 부드럽게 눌러준다. 강도를 조절해 마사지하면서 눈가 주름과 볼살, 턱선을 동시에 리프팅한다. 꾸준히 실시하면 시원한 느낌과 함께 눈이 밝아지는 느낌이 든다.

 

정희원 기자 happy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