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다크 문’, 올해도 롯데월드 물들인다

입력 : 2024-09-02 07:29:00 수정 : 2024-09-02 07:21:4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IP ‘다크 문’이 올해도 롯데월드 곳곳을 물들인다.

 

하이브는 오는 9월 7일부터 11월 17일까지 <다크 문>의 확장된 서사를 담은 '다크 문 월드(DARK MOON WORLD)'를 롯데월드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다크 문 위드 엔하이픈 인 롯데월드(DARK MOON WITH ENHYPEN in LOTTE WORLD)’의 인기에 힘입어 선보이는 롯데월드와의 두 번째 협업이다.

 

지난해 협업이 <다크 문: 달의 제단> 웹툰을 현실세계에 구현했다면, 올해는 <다크 문> 시리즈 전체 서사를 확장해 구현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다크 문: 달의 제단>뿐 아니라 올 3월 웹툰으로 공개된 일곱 주인공들의 성장기 <밤필드의 아이들 by DARK MOON>, 4월 웹소설로 공개된 천 년 전 이야기 <다크 문: 바르그의 피>는 물론, 내년 상반기 연재 예정인 <다크 문: 두 개의 달>의 요소들을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월드의 실내 공간인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실외 공간인 매직아일랜드로 넘어가는 오버브릿지 위로 다크 문 웹툰 캐릭터가 새겨진 깃발이 다크 문 세계의 시작을 알린다. 롯데월드의 상징인 ‘매직캐슬’로 이어지는 메인브릿지에는 <밤필드의 아이들>과 <달의 제단> 속 학교, 대저택 등 주요 배경을 호러 무드로 재해석한 포토존과 각 작품 별 캐릭터 등신대가 설치돼 방문객은 인증사진을 촬영하며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이번 축제 기간동안 방문객들은 매직캐슬 1층부터 3층까지 전 층에서 <다크 문> 시리즈를 체험할 수 있다. 1층 다크 문 캐릭터샵 에서는 ‘다크 문 월드’에서 처음 선보이는 다크 문 머치 10종을 포함하여 총 11종을 판매한다. 2층은 <바르그의 피>의 배경 장소인 ‘바르그 왕국’을 컨셉트로,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직접 착용했던 고대 시대 의상을 전시하고 <바르그의 피> 웹툰의 원화를 최초로 공개한다.

 

3층에는 <달의 제단> 속 주인공인 전학생의 ‘드셀리스 아카데미’ 기숙사방을 구현한 공간과 일곱명의 뱀파이어 등신대가 비치돼, 방문객들은 다크 문 시리즈 속 장소를 배경으로 사진을 촬영하면서 웹툰 속 세상에 들어온 것 같은 실감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하이브와 롯데월드는 <달의 제단> 속 주인공들의 학교 '드셀리스 아카데미' 교복을 입고 현장을 즐길 수 있도록 입장권 패키지 중 ‘다크 문 교복 패키지'도 선보인다. 

 

 

해가 지면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맵핑쇼(음악과 함께 영상을 투사하는 쇼)가 시작된다. 방문객들은 매일 저녁 다크문을 음악과 함께 화려한 영상 쇼로 즐길 수 있다. 지난 해 맵핑쇼에는 ‘다크 문: 달의 제단’의 OST ‘One In A Billion’, ‘CRIMINAL LOVE’ 두 곡이 사용됐지만, 올해는 다크 문 스페셜 앨범 ‘MEMORABILIA’에 수록된 6곡이 모두 재생된다. 음악과 함께 투사되는 영상 스토리도 풍성해졌다. <다크 문> 서사의 전개 순서에 맞춰 천 년 전 이야기인 <바르그의 피>에서 시작해 <밤필드의 아이들>, <달의 제단>의 스토리가 순차적으로 펼쳐지고, 쇼의 마지막에는 붉은 빛의 달이 초록 빛으로 변하며 새로운 작품 <두 개의 달>의 서막을 예고한다.

 

이 밖에 낮과 밤에 다르게 연출되는 달 모양의 포토존 조형물 ‘블러드 문’, 주인공 일곱 명의 나이트볼 백넘버가 새겨진 달 모양의 ‘문보트’를 석촌 호수 위에서 즐길 수 있으며, <두 개의 달>에 등장하는 회전그네가 물푸레 나무에 둘러싸인 연출로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전망이다. 실내에는 인생네컷 기기가 배치돼 다크 문 웹툰 속 주인공들과 함께 사진을 남길 수도 있다. 

 

 

황보상우 하이브 스토리사업본부 사업 대표는 “다크 문과 롯데월드의 협업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연이어 진행할만큼, 스토리 IP와 오프라인 공간의 성공적인 만남이었다. 올해는 다크 문의 서사를 더 풍성하게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며, “하이브는 오리지널 스토리를 웹툰이나 웹소설과 같은 스토리 콘텐츠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의 음악, 오프라인 공간, 라이프스타일 상품 등에 적극적으로 확장해 팬들이 몰입하고 즐길 수 있는 요소들을 더 많이 제공해 나갈 것” 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다크 문:달의 제단>은 그룹 엔하이픈과 컬래버레이션 한 하이브의 오리지널 스토리로, 2022년 1월 연재를 시작해 네이버 웹툰 플랫폼에서 전 세계 누적 조회 수 1억 9,000만 회(2024.08 기준)를 돌파했다. 다크 문 시리즈의 후속편인 <밤필드의 아이들 by DARK MOON>, <다크 문: 바르그의 피>가 웹툰과 웹소설로 연재됐으며 현재 후속작 <다크 문: 두 개의 달>이 내년 상반기에 공개될 예정이다.

 

현정민 기자 mine04@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