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컬연합회는 ‘2024 광복절문화제 KFV 전국 보컬경연대회’를 개최하여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한국보컬연합회 측은 이번 전국 보컬경연대회를 통해 청소년부터 일반 성인까지의 순수하게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사하고, 자존감과 자신감을 향상하는 것을 목적으로 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백석예술대학교 백석비전센터 예랑홀에서 지난 7월 13일 토요일 진행된 이번 경연대회는 한국보컬연합회가 주최 및 주관하였으며 초·중·고등부문과 대학·일반부문으로 나누어 1·2부의 경연으로 펼쳐졌다. 참가자들은 자유곡 또는 자작곡 중 한 곡으로 심사를 받았다.
전국 보컬경연대회 답게 수도권 지역을 비롯하여 경상북도 안동시와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강릉시,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등의 다양한 지역에서 참가하였다.
본선 참가자는 고동윤 권도균 김관윤 김나윤 김단아 김민진 김송희 김수빈 김수영 김승은 김시현 김은서 김재은 김지환 김한솔 박시현 배예나 서효정 심솜귤 오윤아 윤여찬 이다은 이상화 이선미 이영환 이주연 이찬민 이현정 정가을 정다현 정예진 정지은 조태섭 진민호 최다인 최소은 최주은 최지예 추지민 하진 황지우가 무대에 섰다.
참가자들은 음악을 표현함에 있어 오로지 보컬만으로 개성과 독창성을 드러내어 열정적이고 멋진 무대를 선사하였다. 또한 동요와 트로트, 팝송, 발라드 등의 다채로운 장르의 참가곡을 통해 관객과의 음악적인 소통을 이루며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갔다.
‘2024 광복절문화제 KFV 전국 보컬경연대회’에서 참가자들은 전문 보컬 교수진의 심사평과 더불어 교정필요 사항 등의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으며, 경연 시 가창 영상을 녹화하여 자신의 모습을 모니터하는 등 장점과 보완점을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보컬연합회 김도경 회장은 대회사로 “노래로써 음악을 표현하고 싶은 일반인과 전공생이 어우러져 공연이자 경연의 장을 만들고, 자신의 꿈과 미래를 위한 발판이 되어주는 것이 저희 협회 경연의 목적이다. 이번 대회를 통해 더욱 굳게 다짐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수상자는 ▲초중고등부 대상.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3학년 서효정 ▲대학일반부 대상. 백석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1학년 김나윤이다.
황지혜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