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송은이·김숙, ‘비보장지대’ 오픈 4개월만에 100만 돌파

입력 : 2023-11-08 10:02:04 수정 : 2023-11-08 10:02:0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인기 팟캐스트 콘텐츠 ‘송은이 김숙의 비밀보장’(이하 비밀보장)이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비스테이지(b.stage)로 구축한 ‘비보장지대’ 플랫폼의 누적 페이지뷰(PV)가 100만 회를 돌파했다.

 

비밀보장은 송은이와 김숙이 청취자들의 사연을 받아 상담해주는 콘텐츠로, 두 MC의 친근한 매력과 재치 있는 입담으로 두터운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인기 팟캐스트다. 지난 6월, 팬들과 편하게 소통할 수 있는 아지트를 만들고자 비보장지대를 오픈했다. 플랫폼이 된 비스테이지는 콘텐츠부터 커머스, 커뮤니티, 멤버십, 서베이, 라이브 스트리밍 등 팬덤 비즈니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비보장지대의 높은 인기는 땡땡이(비밀보장 팬덤)들과 양방향 소통에 중점을 둔 비스테이지 운영 방식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비밀보장은 직접 ‘To. 땡땡이들’ 게시판과 ‘스타 스토리’를 통해 사진과 글을 올리며 팬들과 적극 소통했고, 팬들은 비밀게시판을 통해 고민 상담을 신청하거나 송은이, 김숙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활발히 올리고 있다. 

 

비밀보장은 커뮤니티 외에도 비스테이지의 실시간 양방향 팬덤 소통 기능 비스테이지 팝을 활용해 팬덤과 더욱 친밀하게 소통하고 있다. 3일 비밀보장은 비스테이지 팝으로 송은이가 출연한 ‘송쎄오의 깜짝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바 있다.

 

방송인이자 컨텐츠랩 비보 대표 송은이는 “기존 홈페이지나 SNS 채널만으로는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어려웠다. 비보장지대 오픈 이후 팬들과 적극 소통하면서 땡땡이들이 무엇을 원하고 좋아하는지,팬들의 반응과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비보장지대를 통해 땡땡이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더 큰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채로운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최정아 기자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