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5성급 호텔 소노캄 여수에서 ‘제4회 플로깅 캠페인’이 열린다. 이는 친환경 활동 동참과 ESG 경영 실천을 취지로 마련됐다.
오는 28일 오전 10시 여수 중앙동 이순신 광장에서 시작하는 이번 캠페인은 종포 해양공원까지 이어지는 60분 코스로 이뤄진다.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 기한은 27일까지다.
캠페인에 참여한 모든 이들에게는 제로웨이스트 친환경 세면도구 키트와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VMS)에서 인정되는 봉사 시간을 지급한다.
플로깅이란 달리기를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의미하는 합성어로 과거 스웨덴에서 펼쳐진 사회활동에서 비롯됐다. 소노캄 여수에서는 지난 4월 ‘제1회 플로깅 캠페인’을 개최한 이후 네 번째 회차를 맞는다.
특히 지난달 ESG 경영과 환경보호 정책 실천을 목적으로 NGO 단체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전문인력을 통한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
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과 친환경 활동을 위해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건강과 자연보호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캠페인 참여는 소노캄 여수 공식 인스타그램 DM과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정희원 기자 happy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