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그녀가 '쏘카와 놀자'라고 말했다

입력 : 2015-10-07 12:59:13 수정 : 2015-10-07 12:59:13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전경우 기자〕 야놀자(대표 이수진, www.yanolja.com)의 대표 서비스 ‘야놀자당일예약’이 본격적인 나들이 시즌을 맞아 국내 최대 규모의 카쉐어링 업체 쏘카와 함께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쏘카야놀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데이트족이나 여행객들에게 가장 필요한 숙박과 차량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도록 돕고, 할인 혜택까지 제공하는 제휴 프로모션이다.

‘쏘카야놀자’ 이벤트는 10월 7일부터 30일까지 야놀자당일예약과 쏘카 앱에서 동시 진행되며, 신규 회원 가입 후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하면 각각 5천원 상당의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야놀자당일예약에 가입하고 첫 결제를 하면 추가적인 포인트도 받을 수 있으며, 할인 쿠폰은 지급 당일부터 예약 시 바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야놀자당일예약은 위치정보 기반 서비스를 이용해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주변에 실시간으로 비어 있는 호텔, 모텔 등의 객실을 간편하게 검색해 바로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용되지 않는 ‘빈 방’을 실시간으로 이용자와 연결해 주고, 평소보다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O2O) 대표적인 ‘타임 커머스’ 서비스로 손꼽힌다.

쏘카는 차량을 원하는 시간만큼 모바일로 간편하게 예약해 이용할 수 있는 카셰어링 서비스로, 전국 주요 도시에 3천대 이상의 차량을 보유하고 있어 전국 어디서나 가까운 곳에 있는 차량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야놀자 정새봄 마케팅 총괄이사는 “숙박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야놀자당일예약과 차량 이용을 돕는 쏘카가 이번 제휴를 통해 각 서비스의 장점을 살려 나들이, 데이트,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최대의 혜택과 편의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며 “특히 고객이 원하는 순간과 장소에 따라 주변 숙소, 주변 차량을 매칭하는 서비스의 결합이라는 측면에서 크로스 마케팅으로서의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야놀자는 다양한 분야의 기업 및 동종 스타트업 기업들과 활발한 제휴 마케팅을 통해 숙박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야놀자를 통한 숙박 이용객들이 숙소에서 음식 주문 시 배달 음식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한 ‘G마켓 배달’ 제휴 프로모션이나, 차량 예약 서비스인 쏘카와의 제휴도 그 일환이다. 숙박이 기본적으로 ‘공간’이라는 점에서 공간에서의 다양한 즐길거리, 볼거리, 놀거리 등 다양한 제휴가 가능하다는 부분에서 착안해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2005년 3월 설립된 ㈜야놀자는 숙박 중개 및 예약 서비스, 로컬&놀이문화 콘텐츠, 프랜차이즈&창업지원 등 놀이문화를 선도하고 숙박산업의 양지화와 현대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과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대표 사업으로는 야놀자숙박, 야놀자당일예약, 야놀자펜션, 야놀자 게스트하우스 등 O2O기반의 숙박 중개 서비스가 있으며, 이외에도 에이치에비뉴, 호텔야자, 모텔얌 등 숙박 프랜차이즈 및 창업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kwjun@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