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변희재, 정몽준 아들 발언 사과 접하자…

입력 : 2014-04-22 01:51:17 수정 : 2014-04-22 01:51:1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가 정몽준 의원 아들의 발언에 두둔했다.

지난 21일 변희재는 자신의 트위터에 "갓 고교 졸업한 학생이 자신의 의견 낸 것 갖고 단지 정몽준 아들이란 이유로 마녀사냥 한다"고 전했다.

이어 변희재는 "제 아이들에게 학생 때는 마음껏 자기주장을 하며 공개토론을 통해 성장하라고 가르칠 텐데, 제가 공인이란 이유로 제 아이들의 주장에 사과를 해야 한다면 도전과 실험의 권리를 빼앗게 되는 것"이라며 "아직 대학도 안 간 학생이라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마음껏 실수할 권리가 학생의 특권"이라고 전했다.

변희재는 ‘재수생의 페북 글’이라 칭하며 정몽준 아들의 글을 계속 언급했다. 그는 "이를 대대적으로 보도해 유가족이 마음을 찢어 놓은 게 바로 미개한 언론사들"이라고 덧붙여 말했다.

앞서 정몽준 의원 아들은 지난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우리나라 국민들은 대통령이 가서 최대한 수색 노력하겠다는데도 소리 지르고 욕하고 국무총리한테 물세례 하잖아"라며 "국민 정서 자체가 굉장히 미개한데 대통령만 신적인 존재가 돼서 국민의 모든 니즈를 충족시키길 기대하는 게 말도 안 되는 거지"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국민이 모여서 국가가 되는 건데 국민이 미개하니까 국가도 미개한 것 아니겠냐"라고 덧붙여 논란을 일으켰다.

이 내용이 논란이 되자 21일 정몽준 의원은 자신의 홈페이지에 "유가족과 실종자 가족 여러분, 국민 여러분께 깊이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제 막내아들의 철없는 짓에 아버지로서 죄송스럽기 그지없습니다. 아이도 반성하고 있지만 모든 것은 저의 불찰입니다"라고 글을 올렸다. 이어 공식 기자회견을 통해 재차 유가족 및 실종자 가족에 사과의 뜻을 표하기도 했다.

누리꾼들은 "정몽준 사과, 아들 두둔하는 변희재?" "정몽준 아들 사과하는 건 어려울려나?" "변희재 대표는 왜 정몽준 아들 발언으로 정몽준 의원이 사죄했는데 나서는 걸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뉴스팀
사진=채널A / 변희재 트위터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