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진상월드’ 김구라 “내가 만난 최고의 진상? 목욕탕에서…” [인터뷰]

입력 : 2023-01-25 10:16:00 수정 : 2023-01-25 16:42:46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방송인 김구라가 목욕탕에서 만난 진상 일화를 공개해 관심을 모은다. 

 

국내 최초 진상 고발 버라이어티 MBN ‘우리가 몰랐던 세계-진상월드(이하 ’진상월드‘)’가 오는 27일 밤 10시 20분 첫 방송하는 가운데, ‘진상 퇴치 군단’으로 나선 출연진들의 각오와 녹화 소감이 담긴 인터뷰를 공개해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진상월드’는 제보 영상을 통해 진상을 고발‧추적하고, 피해자들의 목소리를 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MC 김구라와 함께 손수호 변호사, 박종석 정신과 전문의가 전문가 패널로 나선다.

 

김구라는 ”기획 의도가 좋아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다. 사회적으로 진상에 대해 환기를 시켜줄 수 있을 것 같다“면서 ”진상 행동을 하는 사람들은 거울 치료처럼 자기 모습을 보면서 치료가 되고, 피해를 본 사람들은 위로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기대를 전했다. 손수호 변호사는 ”방송 출연 제의를 거의 다 거절했는데, 진상월드의 주제와 기획이 신선해서 이야기를 듣자마자 합류했다“고 패널로 등장한 이유를 밝혔다. 박종석 정신과 전문의는 ”분노와 갑질이 판치는 요즘, 억울한 일을 겪고도 해결할 곳이 없어 잠 못 자고, 한숨 쉬는 분들이 너무 많다. (그분들에게) 공감과 위안이 되어드리고 싶다“고 포부를 다졌다.

 

진상들의 모습을 담은 VCR을 본 소감에 대해 김구라는 ”별별 희한한 진상들이 많았는데, ‘대체 왜 저런 행동을 하나’라고 생각했다. 아무리 술을 마셨다고 해도 옷을 벗고, 대변을 보는 등 상식 밖의 행동에 할 말을 잃었고, 우리나라 사람들이 정말 술을 많이 마신다고 생각했다“고 답했다. 손수호 변호사는 ”위험에 처한 상황에서도 꾹 참고 묵묵히 일하는 피해자들을 보며 안쓰러움과 동시에 위대함을 느꼈다. 남 이야기가 아니라 가족이나 친구, 또 우리 자신의 모습이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진상월드’를 통해 기대하는 바를 묻는 질문에 손수호 변호사는 ”진상을 찾아서 응징하면 좋겠지만 여러 한계가 있다. 법적 조치 역시 제한적이고 상당한 비용과 수고가 들어간다“며 ”방송을 통해 ‘진상 짓’이 대단히 멍청하고 부끄러운 행동이며, 나중에 후회해도 기록과 기억으로 남는다는 것을 널리 알렸으면 한다“고 소신을 밝혔다.

 

김구라는 자신이 경험한 최고의 진상으로 ‘목욕탕 진상’을 꼽았다. ”목욕탕에서 휴대폰을 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었는데, 사진을 찍을 수도 있는 상황이어서 민망하고 언쟁을 벌이기도 좀 그렇더라. 종업원분이 제지를 했는데 오히려 성질을 내더라“라고 ‘대환장’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한편, 김수환 탐정과 함께 스튜디오 밖에서 직접 진상을 쫓는 ‘진상 추적단’으로 나선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조충현은 생생한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그는 ”진상들을 직접 추적하며 왜 그런 행동을 했는지 안타까웠다. 몇 년이 지나도 트라우마로 힘들어하는 피해자의 모습도 너무 마음이 아팠다“고 전했다. 이어 ”저희 집이 자영업을 해와서 부모님을 도와드리면서 별의별 일들이 다 있었다. 최근에는 식사를 하고 도망가는 소위 ‘먹튀’ 손님들도 경험했다“며 피해자들의 사연에 공감을 표하기도 했다.

 

‘진상월드’의 관전 포인트에 대해 김구라는 ‘분노, 공감, 통쾌’라고 밝혔다. ”진상 영상을 보면 시청자 대부분이 분노를 느낄 것이고, 피해자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공감하고, 가해자를 만나러 가는 코너에서는 통쾌함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손수호 변호사는 ”김구라 씨의 촌철살인 지적이 무심해 보이지만 대단히 날카롭다“고 시청 포인트를 추천했다. 박종석 정신과 전문의는 MC와 전문가 군단을 관전 포인트로 꼽으며 ”진상으로 생긴 피해자들을 누구보다 더 많이 만나고 상담한 이 분야의 전문가들이다. 같이 화내고 속 시원히 욕해줄 수 있는 친구로 생각해주기를 바란다“며 피해자들의 든든한 조력자가 될 것임을 강조했다.

 

한편, 대한민국 진상 퇴치 프로젝트 MBN ‘진상월드’는 오는 27일 밤 10시 20분 첫 방송된다.

 

현정민 기자 mine04@sportsworldi.com

 

<스포츠월드>


현정민 기자 mine04@sportsworldi.com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