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조남창 DL건설 대표(오른쪽)와 박진성 한국표준협회 인증본부장이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동 DL건설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열린 ‘ISO 37001’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L건설 제공

[박정환 기자] DL건설은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동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ISO 37001’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조남창 DL건설 대표이사와 박진성 한국표준협회 인증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2016년에 제정된 ISO 37001은 영국의 ‘BS10500’을 기반으로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만든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표준 가이드 라인이다. 국제 기준에 의거 기업이 부패 방지를 위한 적절하고 효과적인 경영시스템을 갖췄을 경우, 해당 인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DL건설은 지난 4월부터 ISO 37001 인증 획득을 위해 관련 TF(태스크포스)를 운영해 왔다. 전 경영 분야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 관련 이슈들을 발굴, 이에 대한 리스크(Risk) 평가 및 개선 사항 등을 도출하며 회사에 부합하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노력했다.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윤리경영프로세스 정립을 위한 초석을 다졌다는 게 DL건설 측의 설명이다. 전사 윤리경영시스템 내재화 및 준법통제 수단 고도화를 이끌어내고, 궁극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인증 이후에도 전담 조직을 지정하고, 주기적으로 내부심사를 진행하는 등 사후관리에도 힘쓸 계획이다.

 

박진성 DL건설 본부장은 “우리의 안락한 삶의 터전을 창조하는 DL건설의 ISO 37001 인증 획득을 축하드린다”며 “이번 인증 획득이 조직의 지속가능한 경영과 성장 발전에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남창 대표는 “이번 인증 획득을 기반으로 DL건설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정착 및 체계화를 이끌어 냄과 동시에 ‘글로벌 스탠다드(Global Standard)’에 부합하는 윤리원칙을 수립하고 준수하는 등의 실천을 이어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업계 탑(Top) 10 도약을 위한 적극적 ESG 경영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pjh1218@segye.com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포토

설현, 레드 드레스로 뽐낸 우아美
  • 설현, 레드 드레스로 뽐낸 우아美
  • 이요원, 놀라운 방부제 미모 '눈길'
  • 이하이, 얼굴 나이 10살 인증…무결점 동안 미모
  • 송혜교, 자는 모습도 완벽 비주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