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유미의 세포들’·‘지옥’ 등 ’인기 웹툰→영상화. 하반기도 뜨겁다

입력 : 2021-07-26 11:59:01 수정 : 2021-07-26 17:33:5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웹툰 원작의 작품들이 꾸준히 인기몰이 중이다. 지난 1월 인기리에 종영한 OC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부터 SBS 드라마 ‘모범택시’, tvN 드라마 ‘간 떨어지는 동거’ 등 까지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웹툰의 경쟁력을 증명하며, 높은 화제성을 자랑했다.

 

 이 같은 인기는 올 하반기에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기존에 활발하게 제작된 드라마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과 OTT 등 분야를 막론하고 다양한 웹툰 원작 콘텐츠가 쏟아져 2021년 하반기 문화 콘텐츠계를 더욱 뜨겁게 달굴 것으로 보인다.

 

▲‘도깨비언덕에 왜 왔니?’

 

 CJ ENM 투니버스 신작 ‘도깨비언덕에 왜 왔니?’는 동쪽여왕의 성에 잡혀 있는 부모님을 구하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도깨비언덕 너머로 떠나는 열 살 소년 가람의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액션 어드벤처 애니메이션이다. 동화적 상상력을 바탕으로 한 신비로운 판타지 세계 속에서 가람과 친구들이 펼치는 흥미진진한 모험과 긴장감 넘치는 액션을 담아낸다.

 

 ‘도깨비언덕에 왜 왔니?’는 평점 9.8을 기록한 김용회 작가의 동명의 다음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원작 웹툰은 동서양 설화를 기반으로 한 개성 강한 캐릭터들과 흡입력 있는 스토리를 선보여 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지난 21일 첫방송 됐으며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투니버스에서 방송된다.

 

▲‘유미의 세포들’

 

 티빙 오리지널 ‘유미의 세포들’은 30대 평범한 직장인 유미의 일상과 연애 이야기를 머릿속 세포의 시각으로 풀어낸 드라마다. 동명의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유미를 비롯한 작품 속 수많은 등장인물들의 의식을 흐름을 다양한 세포들이 관장하는 만큼, 국내 드라마 최초로 실사와 애니메이션을 결합한 새로운 포맷으로 제작된다. ‘쇼핑왕 루이’, ‘아는 와이프’ 등을 통해 감각적인 연출을 선보인 이상엽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배우 김고은, 안보현 등이 출연한다.

▲‘지금 우리 학교는’

 

 네이버 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재탄생 한다.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도시 속 한 고등학교에 고립된 이들과 그들을 구하려는 자들이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극한의 상황을 겪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원작 웹툰 연재 당시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며 ‘좀비물의 대가’라는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좀비물에 강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역시 큰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하반기 공개 예정.

 

▲‘지옥’

 

 동명의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한 ‘지옥’은 예고 없이 등장하는 지옥의 사자들을 맞닥뜨리게 된 사람들이 갑작스런 지옥행 선고를 받으며 겪게 되는 초자연적 현상을 그린 이야기다. ‘부산행’ 연상호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최규석 작가가 공동 각본을 맡았다. 유아인, 박정민, 김현주, 원진아, 양익준 등이 출연한다.

최정아 기자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