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 명칭보다 ‘호치키스’라는 관용적인 이름으로 많이 불리우는 스테이플러(혹은 스템플러)는 가장 기본적인 사무용품 중 하나다. 일반적인 스테이플러라면 10장 이내의 적은 양을 제본하기는 괜찮지만 그 이상 되는 양을 제본하기에는 어렵다.
대용량 스테이플러는 제본 매수에 맞춘 스테이플러 심만 구비해두면 간편하게 대량매수의 문서를 제본할 수 있는 제품이다. 사용법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대용량 스테이플러는 100장에서 240장까지 중철 제본이 가능한 가정용이나 소형 스테이플러와는 크기도 성능에도 큰 차이가 있다.
사무기기 전문업체인 현대오피스에서 판매중인 대형 스테이플러는 적게는 100매, 120매 제본이 가능한 HDS-1005, HDS-120FL 과 최대 240매까지 제본이 가능한 HD-23S24, HDS-250FL, HDS-240이 있다.
특히 HDS-120FL과 HDS-250FL은 가장 최근에 나온 신제품으로 지렛대의 원리를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는 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이와 관련 40~60퍼센트까지 누르는 힘을 절약할 수 있어 덜 힘들이고 대용량 제본이 가능하다.
기기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철심 밀대 버튼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분리되어 철심 교체도 간편하다.
특히 제본위치를 조정할 수 있는 페이퍼가이드가 장착되어 있어 8mm부터 최대 80mm 까지 간격 조절이 가능하다. 기기 옆면의 심사이즈 확인 표시선으로 철심을 꺼내지 않아도 현재 장착되어 있는 심사이즈를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한편, 페이퍼프랜드 by 현대오피스 공식사이트에서 신제품 스테이플러 출시를 기념해 할인, 리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정희원 기자 happy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