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한준호의 소소한 꿀팁] 우리 부모님 손주 육아 돌봄 스트레스, 이렇게 덜어주세요

입력 : 2021-04-05 03:00:00 수정 : 2021-04-04 13:53:5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올레 tv 키즈랜드의 영어 콘텐츠 전용관에서 선보이는 ‘스콜라스틱’ 콘텐츠 화면 갈무리.

자녀를 대신해 손주 육아를 도맡는 일명 ‘할마(할머니+엄마)’, ‘할빠(할아버지+아빠)’가 점점 늘고 있다. 코로나19로 집콕 육아가 장기화하면서 어린 자녀를 둔 부부의 상당수가 부모의 도움에 의지하고 있는 것. 4일 업계에 따르면 조부모의 육아에 들어가는 노고와 시간을 효과적으로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육아용품 및 서비스도 다양해지고 있다. 집안에서 갑갑함을 느끼는 아이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놀이 교육 콘텐츠부터 육아 건강 관리를 위한 스마트폰 앱까지 지면을 통해 소개한다.

 

◆손주를 생각한다면, 놀면서 배우는 영어 ‘올레 tv 키즈랜드 영어놀이터’

 

KT는 최근 올레 tv 키즈랜드의 영어 콘텐츠 전용관을 ‘놀면서 배우는 영어놀이터’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중심으로 전면 개편하고, 다양한 독점 콘텐츠를 선보였다. 먼저 영어놀이터에서는 아이들이 즐겁게 영어를 접할 수 있도록 인기 캐릭터인 ‘코코멜론’과 ‘바다나무’, ‘레고’ 등의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운 ‘캐릭터 영어놀이관’을 새롭게 편성했다. 놀이 과정을 통해 다양한 영어 표현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영어 흘려듣기관’에서는 미국 국공립학교 80% 이상이 채택할 정도의 높은 공신력을 인정받은 ‘스콜라스틱’ 콘텐츠로 영어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영어 도서관’ 메뉴에서는 미국 어린이 도서관 협회에서 수여하는 칼데콧상 수상작을 한데 모은 ‘칼데콧 동화전집’을 제공해 감동적이고 흥미로운 동화를 읽으며 영어를 재밌게 익힐 수 있다.

 

이 밖에도 KT는 모바일 알림장 ‘키즈노트’를 TV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키즈노트tv’ 서비스를 제공하며 육아 편의성을 높였다. 1개 계정으로 여러 대의 TV가 접속할 수 있어 조부모가 육아를 돕는 경우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전파하는 공지사항을 빠뜨리지 않는 효과가 있다. 또한, 육아를 돕지 않더라도 손주가 성장하는 모습을 조부모 집의 TV 화면을 통해 생생하게 볼 수 있다.

올레 tv 키즈랜드의 ‘키즈노트tv’ 서비스 화면 갈무리.  

◆육아 앱으로 간편한 건강 관리까지

 

첫 아이를 갖게 된 부모뿐만 아니라 할마와 할빠에게도 도움이 될 스마트폰 앱도 다양하게 나와 있다. 

 

최근 팬더믹 상황으로 병원 예약 수요가 증가하면서, 간편 병원 예약 접수 서비스 앱 ‘똑딱’이 주목받고 있다. 비브로스 ‘똑닥’은 즉시 방문 진료가 가능한 주변의 병원을 검색하고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예약을 도와주는 앱이다. 병원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진료 접수와 순서 확인이 가능해 진료 순서까지 병원 대기실에서 다른 환자들과 함께 대기할 필요가 없어 코로나19의 2차 감염 위험도 줄여준다. 이외에도 질병을 검색하면 질병 정보 및 환자부담금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진료비 자동결제 기능으로 자주 쓰는 카드를 등록 시 진료 후 진료비를 앱에서 간편 결제할 수 있다. 진료 후 환자보관용 처방전과 진료비 영수증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산업부 차장>

<스포츠월드>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포토

이하이, 인형 비주얼과 늘씬한 각선미에 ‘심쿵’
  • 이하이, 인형 비주얼과 늘씬한 각선미에 ‘심쿵’
  • 박민영, ‘워너비 꽃미모’
  • 브레이브걸스 유정, 물오른 미모 과시
  • 레드벨벳 웬디, 사랑스러움이 한도 초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