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SK 이재원, 2021시즌 주장…구단 역대 최다 시즌 역임

입력 : 2020-11-26 13:46:00 수정 : 2020-11-26 14:01:3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이혜진 기자] SK 와이번스(대표이사 민경삼, 이하 SK)는 26일 2021시즌 선수단을 이끌어나갈 주장으로 이재원을 선임했다.

 

이재원은 18, 19시즌에도 SK 역대 최초로 2년 연속 주장을 연임하며 팀의 좋은 성적과 분위기를 위해 기여한 바 있다. 21시즌에도 주장을 역임하게 되면서 SK 선수 중 최다시즌 주장을 맡게 됐다.

 

김원형 감독은 “내가 SK선수, 코치를 하던 시절부터 (이)재원이에게 리더십과 책임감을 느꼈고, 지금까지도 선수단 내에서 좋은 평을 받으며 팀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어가는 모습을 보며 주장으로서 적임자라고 생각했다. 주장이 정말 힘든 자리인 것을 잘 알지만 (이)재원이라면 지금까지 잘 해왔던 것처럼 내년 시즌에도 좋은 리더십을 발휘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원형 감독은 이날 선수단 전체가 함께한 미팅 자리에서 이재원 주장 선임과 이유 등을 선수단에 발표했다.

 주장으로 선임된 이재원은 “먼저 힘든 시기에 주장을 맡아 팀을 이끌어준 (최)정이형에게 고생 많았고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1년 만에 주장을 다시 맡게 됐는데 주장으로서 독하게, 책임감 있게 팀을 이끌어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2021시즌 주장을 도와 팀을 이끌 투ㆍ야수조 조장은 추후 결정될 예정이다.

 

hjlee@sportsworldi.com

사진=SK 와이번스 제공

<스포츠월드>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포토

블랙핑크 지수, 신비로운 눈빛 '몽환적'
  • 블랙핑크 지수, 신비로운 눈빛 '몽환적'
  • 어떤 각도에서도 여신각…역시 윤아
  • 문가영, 넘사벽 여신 비주얼
  • 김소연, 이게 B컷?…시크미 폭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