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여자친구, 미니앨범 '回:LABYRINTH' 활동 성공적 마무리

입력 : 2020-02-24 09:49:06 수정 : 2020-02-24 18:36:23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김대한 기자] 걸그룹 여자친구가 미니앨범 ‘회:래버린스(이하 回:LABYRINTH)’ 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

 

여자친구는 지난 23일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3주간 진행된 미니앨범 '回:LABYRINTH' 활동을 마무리했다.

 

‘回:LABYRINTH’는 발매 직후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캄보디아 등 전 세계 13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고, 발매 첫 주 5만 3000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특히 타이틀곡 ‘교차로 (Crossroads)’는 컴백 8일 만에 SBS MTV ‘더 쇼’ 등 총 7개 트로피를 거머쥐며 통산 66관왕의 대기록을 썼다.

 

또 ‘回:LABYRINTH’는 여자친구의 소속사 쏘스뮤직이 빅히트와 협업해 완성한 첫 앨범으로, 컴백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소녀의 성장이라는 여자친구만의 특별한 서사에 빅히트의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역량이 더해지며 최고의 시너지를 냈다.

 

한편, 이번 ‘回:LABYRINTH’를 시작으로 여자친구의 본격적인 성장 서사의 전개를 예고했다. 이번 앨범은 소녀가 선택하는 과정에서 겪는 복합적인 감정들을 음악을 비롯한 콘셉트 포토, 퍼포먼스, 뮤직비디오 등에도 유기적으로 연결하며 한층 견고한 여자친구만의 스토리텔링을 강화해 기대를 모은다.

 

kimkorea@sportsworldi.com

사진=쏘스뮤직 제공

<스포츠월드>

가장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포토

문가영 '시크한 매력'
  • 문가영 '시크한 매력'
  • 남지현 '순백의 여신'
  • 신예은 '시크한 매력'
  • 이민정 '사랑스러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