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다음

    입력 2019-09-30 11:33:05, 수정 2019-09-30 11:33:07

    현대차, 중부고속도로 하남 드림휴게소에 수소충전소 설치 완료

    • [한준호 기자] 현대자동차가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진행하는 ‘고속도로 수소충전소’의 여덟 번째 수소충전소가 하남 드림휴게소에 문을 열었다.

       

      현대차는 경기도 하남시에 있는 중부고속도로 하남 드림휴게소 내에 ‘H 하남 수소충전소’를 지난 27일 설비 구축 완료 및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H 하남 수소충전소’는 현대차와 한국도로공사가 함께 진행하는 ‘고속도로 수소충전소 설치 사업’의 목적으로, 이번 하남 충전소 개소로 올해 목표였던 8기의 구축이 마무리됐다.

       

      현대차와 한국도로공사는 4월 안성휴게소(상∙하행)와 영동고속도로 여주 휴게소를 시작으로 경기도권을 비롯해 고속도로에서 수소전기차를 운행하는 이의 충전 편의성을 향상하고 수소전기차 보급에 보탬이 되고자 전국에 8개 고속도로 수소충전소를 건설해왔다.

       

      현대차 고유의 디자인과 정체성이 반영된 ‘H 하남 수소충전소’는 총 160㎡의 면적에 일 70대 이상의 수소전기차를 완충할 수 있는 25㎏/h의 충전 용량을 갖추고 있으며 연중무휴 오전 8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된다.

       

      ‘H 하남 수소충전소’는 수도권에 있는 휴게소 내 수소충전소로 운전자의 충전 편의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중부고속도로 하행의 첫 휴게소이자 상행의 마지막 휴게소로 장거리 운행자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주요한 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H 하남 수소충전소를 통해 수소전기차 고객들의 장거리 운전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우리나라가 진정한 수소 사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수소전기차 보급 및 충전 인프라 확충에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수소전기차 넥쏘는 2018년 3월 출시 이래 지난 20일 기준으로 국내에서 9779대가 계약됐으며, 3216대 출고됐다. 현대자동차는 수소전기차 대중화를 위한 마중물 개념으로 고속도로 수소충전소뿐만 아니라 도심형 충전소 등 충전소 설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tongil77@sportsworldi.com

    • 오늘의 파워링크
    • Today 정보
    • 이시각 관심뉴스
    • To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