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구매와 판매 중개 까지 책임져주는 플랫폼 탄생

입력 : 2019-08-29 03:00:00 수정 : 2019-08-28 15:04:1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준호 기자] 구매와 판매는 물론, 중개까지 모두 가능한 신개념 중고폰 거래 전문 플랫폼이 탄생했다. 바로 SK텔링크의 새로운 중고폰 거래 전문 플랫폼 ‘바른폰’이 그것이다.

 

최근 스마트폰이 상향 평준화되고 자급제폰 시장이 활성화하면서 중고폰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지만 결함이 있는 제품을 비싸게 구매하게 되는 등 중고폰 시장에 대한 소비자 불신은 시급한 해결과제로 꼽힌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SK텔링크는 ‘신뢰, 신속, 편리’를 핵심가치로 내세워 철저히 소비자 관점의 서비스를 지향하는 ‘바른폰’을 선보여 절대 강자가 없는 중고폰 유통시장에 출사표를 던진다. ‘바른폰’의 투명한 가격 정책과 유통 구조를 바탕으로 중고폰 시장 활성화는 물론, 자원재생과 환경보호 등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바른폰’은 중고폰 구매와 판매, 중개 거래가 모두 가능한 올인원 플랫폼. 개인이나 사업자 등 모든 이용자가 파손폰, 불량폰, 장롱폰을 포함한 모든 상태의 스마트폰을 쉽게 사고팔고 중개할 수 있는 플랫폼은 ‘바른폰’이 업계 최초다.

 

‘바른폰’에서 중고폰을 판매할 경우, 믿을 수 있는 ‘다이렉트 시세 조회’ 툴을 이용해 손쉽게 기본적인 상태 셀프 감정 및 시세 파악이 가능하며, 시세 조회 후 기준 가격으로 ‘바른폰’에 즉시 판매 또는 희망 가격으로 회원 간 직접 판매를 선택할 수 있다.

 

‘바른폰’에 즉시 판매 시, 등록 후 1시간 이내에 원하는 장소로 택배 기사가 직접 방문해 픽업하는 ‘홈픽’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전문 솔루션으로 개인정보를 100% 완전히 삭제해 안심하고 판매할 수 있으며, 중고폰 감정부터 대금 지급까지 최대 24시간 이내에 이뤄진다.

 

중고폰 구매 시에는 ‘바른폰’에서 직접 검수∙판매하는 ‘바른폰 인증폰’을 바로 구매하거나, 회원이 직접 올린 상품을 안전결제를 통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다. 회원 간 직거래 시에는 개별 상품 건별 등록과 기한제 게시 방식으로 ‘게시글 도배’, ‘허위매물’ 등도 제한해 실 매물 중심으로 거래가 이뤄지게 했다.

 

‘바른폰’ 공식 인증폰의 경우 제품 성능부터 도난 여부까지 확인할 수 있는 품질확인서가 동봉되며, 이를 통해 제품 불량 시 7일 이내 무료 반품 및 180일간 안심 보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인증폰은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친환경 소재의 ‘바른폰’ 전용 박스, 택배 박스 및 종이테이프로 포장돼 배송된다.

 

한기영 SK텔링크 디바이스 사업본부장은 “앞으로 누구나 손쉽게 중고폰을 믿고 사고팔 수 있는 차별화된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미처 몰랐던 중고폰 가치를 고객에 돌려드리고, 자원순환 및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바른 소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tongil77@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