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다음

    입력 2019-08-04 18:10:40, 수정 2019-08-04 18:10:57

    “당질 저감하고 건강한 밥 드세요"

    위니아딤채, 세계 최초 ‘당질저감 IH압력밥솥’ 선봬
    • [한준호 기자] 최근 들어 탄수화물 과다섭취로 인한 건강 문제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는 가운데 세계 최초 당질 저감 기능을 갖춘 전기압력밥솥이 나왔다.

      위니아딤채(대표 김혁표)가 당질(탄수화물) 성분을 최대 39% 줄여주는 당질저감 IH압력밥솥 ‘딤채쿡 당질저감 30(사진)’을 세계 최초로 출시한 것이다.

      당질은 쌀의 79%를 차지할 만큼 밥의 주요 성분이다. ‘딤채쿡 당질저감 30’은 ‘당질저감 취사 알고리즘’과 ‘트레이 필터링 구조’를 적용해 밥 속 당질 성분을 일반 밥솥으로 지은 백미 밥보다 33%, 쌀의 품종에 따라 최대 39% 낮춰주는 제품이다(한국식품과학연구원 및 국립농업과학원 국가표준식품성분표 기준).

      일본 및 중국 등에서 당질(탄수화물)을 낮추어 주는 일반(비압력) 밥솥이 출시된 적은 있으나, 당질 저감과 건강조리, IH 압력을 활용한 복합 제품은 우리나라에서 생산된 딤채쿡 IH압력밥솥이 세계 최초이자 유일하다. 이로써 당뇨나 비만으로 인해 당질 관리 및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에게 희소식이 될 듯하다.

      당질을 낮춰주는 새로운 기능성 밥솥인 ‘딤채쿡 당질저감 30’은 당질을 저감해주는 트레이 필터 구조를 적용했다. 트레이 필터 구조는 내솥 내부에 전용 당질 저감 트레이를 추가함으로써 취사 과정에서 당질 성분이 자연스럽게 녹아내리게 하는 특화 구조다.

      해당 구조에 당질저감 전용 알고리즘을 더해 취사 과정에서 쌀이 가지고 있는 당질 성분은 녹아내리게 하고 남아있는 쌀만 가열해 밥을 만든다. 당질 저감 메뉴는 백미 3종, 잡곡 3종으로 모두 6종이다. 백미는 밥맛 기호와 당질 저감 정도에 따라 3단계로 구분되며, 잡곡은 현미, 현미 백미 혼합, 검은콩밥으로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게 했다.

      특히 당질 저감 잡곡메뉴는, 딤채쿡 당질 저감 30에만 있는 특화메뉴이며, 백미 기준으로 최대 6인분까지 당질 저감 메뉴를 사용할 수 있어, 당질저감 기능이 적용된 밥솥으로 국내 최대 용량이다.

      ‘딤채쿡 당질저감 30’은 당질 저감 기능만 있는 것이 아니다. IH압력으로 일반 밥 메뉴 조리 시 가마솥 원리를 구현한 ‘알파백미모드’, 간단한 조작으로 가능한 ‘스팀청소메뉴’, 뚜껑을 열면 바로 보여 세척이 편리한 ‘클린쿡 워터캡’ 등 기존 딤채쿡 밥솥의 특장점을 그대로 가지고 있어 그 효용성이 탁월하다.

      ‘딤채쿡 당질저감 30’이 표방하는 주요 컨셉트는 ‘건강’ 이다. 52종의 다양한 요리 메뉴를 가지고 있고, 기호에 따라 선택가능한 5단계의 ‘속 편한 죽&밥’ 메뉴와 함께 6종의 건강맛죽 메뉴를 가지고 있어, 총 63종의 메뉴로 소비자의 폭넓은 건강식 선택이 가능하다. 그뿐만 아니라, 대형 LCD 화면으로 조리방법을 알려줘 보다 쉽게 조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제품 세척이 용이하도록 분리형 이너커버와 당질 저감 트레이를 모두 스테인리스 재질로 만들었고, 항균과 탈취에 좋다는 황토 성분을 내솥과 당질 저감 트레이 패킹에 적용했다.

      김혁표 위니아딤채 대표이사는 “이번 딤채쿡 신제품은 당질(탄수화물) 성분을 줄여 건강한 밥을 제공하는 동시에 밥맛 또한 놓치지 않은 제품”이라며 “당질 저감기능을 갖는 세계 최초의 IH압력밥솥인 만큼 밥맛과 건강 모두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에게 유용한 제품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위니아딤채는 오는 11일까지 ‘위니아e샵’과 당뇨 전문 쇼핑몰인 ‘닥다몰’을 통해 사전예약 판매를 한다. 예약판매 기간 2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 오늘의 파워링크
    • Today 정보
    • 이시각 관심뉴스
    • To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