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이촌한강공원 ‘재규어랜드로버 숲’ 꾸준한 관리!…타의 모범

입력 : 2019-06-28 03:00:00 수정 : 2019-06-27 09:43:54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준호 기자]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조성한 한강 숲을 꾸준히 관리하고 있어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최근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임직원이 참여한 숲 가꾸기 활동을 진행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2018년 10월 한강의 자연성 회복과 도심 대기 질 문제 해결하고 시민들의 휴식 공간을 확보하자는 취지로 서울그린트러스트와 서울시 한강사업본부가 진행하는 ‘시민참여 한강 숲 조성사업’과 관련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를 통해 3년간 이촌 한강공원 내 ‘재규어랜드로버 숲’을 조성하고 지속해서 나무를 심고 가꾸기로 약속한 바 있다.

 

지난 21일 백정현 대표이사를 포함한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임직원은 이 계획의 하나로 조성된 1031㎡의 면적에 식재된 400여 그루의 나무를 돌보는 활동을 펼쳤다. 당일 임직원들은 나무 활착 및 생육환경 개선을 위해 필요한 작업인 잡초 제거와 여름철 대비 나무 물주기 활동을 진행했다.

 

백정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재규어랜드로버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술 개발 및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재규어랜드로버가 가꾼 숲이 미세먼지 걱정이 없이 숨 쉴 수 있는 맑은 공기와 우리 미래 세대를 위한 푸른 공간으로써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이촌 한강공원 내 ‘재규어랜드로버 숲’에 필요한 나무 심기 및 환경정화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며, 올해 10월에는 느릅나무와 팽나무 2그루, 공조팝나무 300주, 꼬리조팝나무 300주를 추가로 심을 예정이다.

 

tongil77@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