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바이킹 직접 안 타고도 스릴 만끽”…KT, 서울랜드에 ‘세계최초 KT 5G 놀이공원’ 첫선

입력 : 2019-05-27 03:03:00 수정 : 2019-05-26 16:58:54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KT는 경기도 과천시 서울랜드에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 세계최초 5G 테마파크를 위한 1단계 구축을 완료하고 지난 25일 문을 열었다.

[한준호 기자] KT의 5G 네트워크 기술이 접목된 ‘세계최초 KT 5G 놀이공원’이 최근 첫선을 보였다.

지난 25일 경기도 과천시 서울랜드 전역에 적용된 핵심 플랫폼인 ‘5G 키오스크’를 통해 ‘5G 놀이공원’을 1단계 오픈한 것이다.

이는 올해 2월 KT와 서울랜드가 ‘세계최초 5G 놀이공원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지 약 3개월 만이다. KT는 올해 안으로 KT의 5G 네트워크 및 다양한 즐길 거리가 접목된 완전한 ‘5G 놀이공원’ 구축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KT가 서울랜드에 1단계로 구축한 기술 및 서비스는 핵심 플랫폼 5G 키오스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키오스크 내 주요 메뉴는 어트랙션 뷰, 랜드 뷰, 에어 맵, VR 투어, 가이드 맵, 이벤트 등 총 6가지로 구성됐다.

주요 서비스를 소개하면, 어트랙션 뷰는 블랙홀 2000, 킹바이킹 등 인기 놀이기구에 초고화질 카메라를 장착해 놀이기구를 직접 타지 않고도 실감 나고 스릴 있는 1인칭 경험을 제공한다. 이는 평창 동계올림픽 당시 봅슬레이 종목에 적용했던 KT 기술이다. 랜드 뷰는 네트워크 기반 지능형 영상 보안 솔루션인 기가아이즈를 이용자 주요 동선 및 인기 놀이기구 주변에 설치한 것으로, 주요 공간의 관람객 상황, 대기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KT 에어맵 코리아 관제 시스템이 적용되면서 5G 테마파크 내 5개의 공기 질 측정기를 설치해 측정된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관련 실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이밖에 위치추적 기능을 가진 키코카드(KEYCO)를 도입해 테마파크 내 미아방지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KT는 1단계 오픈을 기념해 자사 멤버십 이용자를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서울랜드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tongil77@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